E,AHRSS

나나세 루미

last modified: 2014-11-24 01:39:18 Contributors



七瀬 留美(ななせ るみ)


ONE ~빛나는 계절로~히로인. 시나리오는 마에다 준이 담당했다.

신장 : 161cm
생일 : 8월 8일
혈액형 : A+형
스리사이즈 : 84-59-86
좋아하는 것 :
싫어하는 것 : , 매운 것
특기 : 쿠키 만들기

성우는 PS판은 요코야마 치사, 드라마 CD는 오오모토 마키코, 전연령 OVA는 테라다 하루히, PC판 Full 캐릭터 보이스 Version은 쿠사카 치즈루.

주인공 반으로 온 전학생. 주인공 오리하라 코헤이와는 등교 첫날 서로 부딪치기라는 왠지 뻔한 패턴으로 만난다(...) 시작부터 악연인 데다가 코헤이의 앞자리이기 때문에 코헤이의 장난에 매번 휘말리는데…….

예전에 다니던 학교에서 검도부 주장[1]을 맡고 있었고, 허리 부상으로 검도를 포기할 수밖에 없게 된 후로도 후배 지도 등을 계속했었다. 하지만 주장 자리를 후배에게 넘길 때 전 주장에게서 '이제부터는 다른 인생을 보내보라'는 말을 들은 것을 계기로 "숙녀"[2]를 목표로 정진하기 위해 머리를 기르고 전학을 오게 됐다. 어째서인지 계속 예전 학교 교복을 입고 있다. [3]

성격은...시라이시 미노루가 말한 초기형 츤데레이다. 코헤이와는 예전 성격(그러니까 검도부...)도 있고, 안 좋은 첫인상이나 코헤이의 장난질 때문에 티격태격하지만, 시험 볼 때 도움을 받고부정행위지만, 인기투표에서 1위를 할 때도 지원을 받고 하면서 서서히 정이 싹트기 시작한다. 결정적으로 이후 여자아이들에게 괴롭힘당할 때 코헤이가 나서서 막아준[4] 뒤로 호감이 강해지기 시작한다.

KanonRumi.jpg
[JPG image (Unknown)]

여담으로 전학생이라는 설정이라서인지 Kanon에서는 루미로 추정되는 학생(사진 맨 왼쪽의 여학생)이 그려져 있는 CG를 찾아볼 수 있다. 루미와 같은 청발에 붉은색 리본을 하고 있고, 녹색 눈동자라는 점까지 일치하는 것으로 보아 루미가 확실하다.[5] [6]


EFZ에서는 죽도로 익인도 때려잡는 온몸에 슈퍼아머가 덕지덕지 발린 한방형 캐릭터로, 전체적으로 리치가 길고 파워가 있지만 둔중한 타입.[7] 그래서 처음 게임을 잡는 초보가 컴퓨터를 때려잡기에는 가장 편하지만, 대인전시에는 가장 쓰기 힘든 캐릭터.


한 번만 제대로 맞추면 (위에 나오는 것처럼) 라운드를 강제종료 시키는 것도 가능하지만...문제는 대부분의 컴보가 인스턴트 차지가 필수인데다가, 공격 딜레이를 없애기 위해 RF게이지를 수시로 소모해야 하는 타입의 캐릭터라서 실제로는 동영상과 같은 컴보를 쓸 기회는 거의 없다.(...)

죽도를 버리는 것도 가능한데, 맨손일 경우 이동/공격이 빨라지는 대신에 리치가 심각할 정도로 짧아지고, 필살기 1개(커맨드 잡기), 초필살기 1개로 기술이 제한된다.

오버드라이브가 라면을 원샷한 다음 그 열기를 폭발시켜서[8] 아머 모드가 되는 기술인데, 중간에 오버드라이브 발동 조건에 "일정 체력 이하"가 추가되면서 크게 손해를 봤다. 루미의 오버드라이브는 상대의 공격을 맞아주면서 때리는 건데 그럴 체력이 안 되니까...

필살기 중 하나인 "소녀아돌" 시리즈는 이름 그대로 바람의 검심사이토 하지메가 사용하는 아돌에서 따온 것 같지만........실상 자세를 보면 오히려 어떤 사형수의 기술에 더 가깝다.

맨손 모드를 강화시킨 도플 나나세는 ONE 개발 당시의 초안으로 잡혔다가 빠꾸먹은 금발 트윈테일의 이미지를 가져온 것. 이쪽 칼러로 나왔다면 명실상부한 초기 츤데레 캐릭터였을 텐데. 이쪽은 마블 VS 캡콤진 사오토메의 패러디 기술이 많다.
일단 잡기 쪽이 강화가 되어있긴 해서 초필살기로까지 파생되는 잡기가 주력일거 같지만...실제로는 다음 기술로 잇는 도중에 상대가 버튼 입력으로 회피할 수 있어서 타격기 중심으로 싸워야 한다.(......) 게다가 잡기를 연계하는 타이밍이 초심자가 연결하기엔 매우 빡빡하다. 암만 잡아서 입력해봐도 처음 잡기만 발동할 정도.
도플 나나세의 오버드라이브는 하이퍼 모드인데, 발동 조건이 사무라이 스피리츠의 "무의 경지"와 같다(…)[9][10] 발동하고 나면 이터니 게이지가 패배할 때까지 빠르게 차오르니 열심히 도망치면서 이터니 게이지를 모으자(…)
----
  • [1] 그래서 주먹에 맞으면 아프다...코헤이가 장난을 칠 때 마다 응징하는 방법
  • [2] 그래서 루미의 BGM 곡명도 숙녀 희망(乙女希望)이다.
  • [3] 교복을 가지고 있기는 하다. 이게 시이나 마유 시나리오에서 사용된다.
  • [4] 정확히 말하면 괴롭히는 아이들을 막았다기보다 루미가 성질 폭발하기 전에 먼저 터져줘서 것을 막아준 것에 가깝다.
  • [5] Key는 택틱스의 스탭들이 비주얼 아츠로 이적하면서 세워진 브랜드이며, 히사야 나오키의 동인 소설 설정을 보면 아이자와 유이치가 다녔던 고등학교가 ONE ~빛나는 계절로~에 등장하는 고등학교이며 오리하라 코헤이와 같은 반이었다는 설정이 있다. 애초에 Key가 이런 이스터 에그를 잘 활용하기로 유명하다.
  • [6] 다만 엄격하게 따지면 루미가 아닐 가능성이 더 높다. ONE은 년월만이 아니라 "년도"까지 명확히 박혀있는 게임이라, 시간적으로 카논은 ONE의 다음 해에 일어난 일들이다. 따라서 ONE에서 2학년인 나나세가 다음해에 2학년인 유이치나 나유키와 동급생일 리가 없다. 말 그대로 그냥 이스터에그.
  • [7] 강공격(C) 한방이나 커맨드잡기로 체력의 1/3을 날리는게 가능하지만 전자는 준비동작이 길어서 원체 안맞는데다가 명중시에도 인스턴트 차지를 쓰지 않을경우 반격확정(...)이고 후자는 추가입력 타이밍에 따라서 데미지가 변한다.
  • [8] 공격판정이 있다
  • [9] 정확한 발동조건은 파이널 라운드에 돌입후 hp가 25% 이하일시 발동.
  • [10] 기술 자체는 열혈 진 모드의 패러디. 몸이 금색으로 빛나는 것과 HP가 일정 이하면 자동으로 발동한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