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꿀벌 대소동 갤러리

last modified: 2015-02-28 22:56:10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꿀범갤 시대
2.1. 박재범 팬들의 점령
2.2. 알바와의 전쟁
2.3. 꿀물조공, 박재범 갤러리 탄생
3. 삼드갤화
3.1. 7.3 붕붕대이동

1. 개요

디시인사이드의 영화 관련 갤러리 중 하나. 약칭은 게이갤 "꿀갤", "꿀벌갤", 그리고 .

원래는 "꿀벌 대소동"(Bee Movie)이라는 영화의 팬들을 위한 갤러리이다. 꿀벌 대소동은 2008년 1월 3일에 개봉하였고, 감독은 스티브 히크너, 사이몬 J. 스미스. 유재석이 더빙을 하여 국내에서 인기를 얻었으며, 100만 관객을 돌파하기도 했다.근데 정작 벌 대소동 항목은 없다.
그러나 다른 영화 관련 갤러리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시간이 흘러 영화가 극장에서 내려가면서 갤러리의 방문자는 줄어들었고, 결국 정전 갤러리를 의미하는 마의 삼각형 안으로 들어가 버렸다.[1] 그러나...

2PM 재범 논란으로 인한 2pm 갤러리의 내분으로 재범의 팬들이 대거 이주. 실시간 북적 갤러리에 오르내리는 거대 갤러리(?)로 성장하였다.

2. 꿀범갤 시대

2.1. 박재범 팬들의 점령

2PM에서 박재범이 탈퇴되면서, 수많은 재범 팬들은 2pm 갤러리를 떠나게 된다. 그리고 갤러리 신청 게시판에 재범 갤러리를 만들어 달라는 글을 매일같이 올리나, DC 측에서는 상콤하게 씹어 버렸다. 결국 그들은 정착할 곳을 찾아다니다가 2010년 초에 꿀벌 대소동 갤러리를 발견하였고, 재범의 얼굴을 영화 꿀벌 대소동과 합성한 짤들을 대량 생산해 내면서 황무지를 개척해 나갔다. 이른바 "꿀범" 드립.

2.2. 알바와의 전쟁

그러나 어디까지나 갤러리의 성격과 맞지 않는 점령이었기에, 이른바 알바와의 피터지는 전쟁이 시작되었다.[2] 밤새워 갤러리에 글을 써놓았는데 아침에 일어나 보니 몽땅 사라져 있는 일은 다반사. 3천~7천 개 이상의 글이 하룻밤새 몽땅 광역삭제되는 일도 많았다... 갤러들은 억압과 탄압 속에서도 꿀범갤을 지키기 위해 갖은 화력을 다하였으며, 심지어 실시간 북적 갤러리 1위에 오른 적도 있었다. 그러나 광역삭제 스킬은 멈추지 않았고, 재범갤은 만들어 주지도 않고, 갤러들의 원성은 하늘을 찌를 듯했다.

2.3. 꿀물조공, 박재범 갤러리 탄생

결국 재범 팬들은 재범 갤러리 개설을 위해 2010년 4월에 디시인사이드 정직원들에게 꿀물조공을 바쳤다.


그리고 드디어 2010년 4월, 박재범 갤러리가 열렸고, 꿀벌갤은 박재범 갤러리의 성지 겸 앞마당이 되었다.

전용 갤러리를 가지지 못한 거대 세력이 정전갤을 점령해 활성화시켰고, 조공을 통해 갤러리를 쟁취했다는 점에서, 비트파일럿 갤러리동방 프로젝트 갤러리로 되는 과정과 공통점이 많았다고 할 수 있다.

3. 삼드갤화

영국 드라마 갤러리에서 활동하던 인구들 중 일부가 식민지 개척 보다 폭넓은 갤질을 위해 꿀갤로 이주했다. 어벤져스 개봉 이후 관련 게시글이 증가해 그 정체성을 '어벤져스 갤러리'로 알고 있는 유입들이 많지만 실제로는 잡갤. 다만 여성향 게시글이 많이 올라오는 편이니 방문에 주의하도록 하자.
영국 드라마 갤러리, 티드 갤러리와 함께 '삼국갤', '삼드갤'이라는 이름으로 묶인다. 영드갤이 약간 차분한 편이고 원갤이 하드고어 여성향에 가깝다면 이쪽은 조증 환자들 모임이라든지 광란의 나이트 같다나 뭐라나...

3.1. 7.3 붕붕대이동

2012년 7월 3일 갑자기 꿀갤의 게시물이 광역삭제되는 사건이 터졌다. 이전에도 알바가 꿀갤의 게시물을 광역삭제하는 사건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이날따라 작정하고 지우는 듯한 알바의 삭제에 꿀갤러들과 형제갤들인 영드갤러, 원갤러들은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

결국 꿀갤러들은 알바가 작정하고 내쫓는 것이라고 느껴 해외 연예 갤러리로 옮겨갔다.
그리고 3일 저녁 기타 프로그램 갤러리의 한 갤러가 자주 실북갤이 되는 꿀갤 때문에 같은 서버를 쓰는 기프갤이 자꾸 다운된다[3]며 알바에게 글을 올린 것 때문에 꿀갤이 광역삭제를 당했다는 것이 밝혀졌고, 꿀갤러들은 말벌집을 건드리면 아주 좆되는거야를 보여주자며 기프갤을 역관광으로 털어버렸다. 정리(이전 꿀갤발 링크가 폭파되어 영드갤발 정리로 링크)
----
  • [1] 이 기간 중 아주 잠시동안 SK 와이번스의 팬들이 있기도 했다. 당시 감독이었던 김성근 감독의 '벌떼야구' 작전으로 인한 팀 이미지가 큰 영향을 미쳤다.
  • [2] 영화 관련 갤러리들의 알바들은 아무리 정전갤이라고 해도 영화와 관련 없는 글들에 대해서는 광역삭제를 칼같이 쓰기로 악명높다. ?애자 갤러리 등이 활성화되지 못한 이유가 그 때문.
  • [3] ...라고 했지만 사실 기프갤과 꿀갤은 서버도 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