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꽃 이야기

last modified: 2015-03-14 22:26:50 Contributors


花物語 (꽃 이야기). 일본어 발음은 하나모노가타리

일본라이트 노벨. 작가는 니시오 이신으로, 이야기 시리즈의 세컨드 시리즈 세 번째 작품이다.

한국에서는 학산문화사에서 2013년 5월 16일 꽃 이야기로 발행했다.

표지 모델은 칸바루 스루가.



Contents

1. 작품 소개
2. 개요
3. 등장인물
4. 내용
5. 기타

1. 작품 소개

악마센트 취미로 쓰여진 소설입니다.[1]

아라라기 코요미를 비롯한 나오에츠 고교 3학년생들이 다 졸업한 이후의 시점을 다루고 있으며, 역대 소설 중 두 번째로 코요미 시점이 아닌 칸바루 스루가의 시점에서 진행된다.

하나모노가타리(꽃 이야기) 애니메이션 방송 5회분 한꺼번에 방송 및 종료

2014년 9월 24일 하나모노가타리 오프닝곡 공개!

2. 개요

제변화(第変話)[2]『스루가 데블』

아라라기 코요미센조가하라 히타기가 졸업하여 무사히 대학으로 가고, 하네카와 츠바사는 진학 대신 세계여행을 선택하여 전세계를 떠돌고 있을 무렵, 칸바루 스루가는 홀로 사립 나오에츠 고교에 남아 신학기를 맞아 선배들이 없는 학교로 향한다. 그리고 그녀는 학교에 떠도는 악마님의 소문을 듣게 되는데...

3. 등장인물

4. 내용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무슨 소원이든지 들어준다는 악마님. 칸바루 스루가는 그 악마님이 혹시나 자신은 아닐까하는 두려움에 악마님을 찾아나선다. 악마님의 정체는 중학교 시절에 농구 선수로서 적수였던 누마치 로카. 누마치는 사람들의 소원, 즉 고민을 듣는 것은 그저 불행한 이야기를 모으는 것이라고 말했다. 자신에게는 소원을 이뤄주는 힘 따위는 없고, 그냥 이야기를 들어줄 뿐 소원을 빌러 온 사람에겐 시간이 다 해결해 줄거라 말한다고 한다.

칸바루가 누마치를 만나고 온 다음 날 아침, 칸바루의 왼팔이 원래대로 돌아왔다. 놀란 칸바루는 누마치를 찾아다녔지만, 그녀를 찾아내지 못한다.

그 와중에 카이키 데이슈를 만나게 되고, 카이키와 자신의 어머니가 대학 시절 친구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카이슈는 칸바루 어머니의 유품인 원숭이 팔의 존재에 대하여 알고있고,[3] 조만간 컬렉터(Collector: 수집가)가 찾아 올 테니 찾아보면 군말말고 그냥 줘버리라는 이야기를 하고 사라진다.

그리고 일주일 뒤 아침, 누마치가 칸바루의 교실로 찾아왔고, 둘은 방과 후에 다시금 체육관에서 만난다. 체육관에서 1 대 1 농구를 했으나 누마치의 승리. 그리고 그녀는 자신의 과거 이야기를 칸바루에게 들려준다. 부상, 은퇴...그리고 그녀가 바로 카이슈가 말한 컬렉터였고 칸바루를 만난 날 바로 거두어들였다.

그 날 밤, 칸바루는 조사를 부탁한 아라라기 카렌에게 다시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는다.

사실 그녀는 예전에 죽은 사람이었다. 자신이 죽은 것도 잊고 세상을 돌며 불행을 모으고 있었던 것이다. 사실을 견딜 수 없었던 칸바루는 밤새 마을을 뛰다 지쳐 쓰려지고, 그 모습을 아라라기 코요미에게 발견된다.

아라라기 코요미와의 상담으로 결심하고, 카이키 데이슈의 협조로 누마치와 재회하게 된 칸바루는 누마치에게 1 대 1 농구 단판 승부를 벌인다.

칸바루는 누마치의 허를 찌르는 플레이[4]로 승리를 얻게 되고, 누마치는 성불하듯 악마의 몸 조각들을 남기고 사라진다. 칸바루는 남은 조각을 시노부의 으로 삼으라며 코요미에게 넘기고, 새출발의 결의를 다지는 의미에서 코요미에게 길게 길렀던 머리를 잘라 달라고 한다.

5. 기타

본권의 부제는 스루가 데블이지만 로카 데블로 바꾸어도 그다지 위화감은 없다.

칸바루 스루가 시점이지만, 서술이나 사고 전개가 의외로 평범해서 보면서 놀란 독자들이 적지 않다. 칸바루 시점인데 변태성이 코요미보다 적다니! 아니 그 전에 BL에 이야기가 한손에 꼽을 정도밖에 나오지 않다니, 이런 건 칸바루가 아니야! 칸바루의 발언에서 판단해 보건대 아무래도 하네카와 츠바사가호 당시 학원폐허가 불타버린 사건으로 어떠한 심경의 변화를 겪은 것 같다. 하지만 코요미에게 상담을 요청하는 문자를 보낼 때 다른 것만 다 제외해고 과거에 알던 사람이 내 가슴을 만졌어[5] 라고 문자를 보낸 것 보면.....

소설 맨 마지막 대사에서 알 수 있듯이 꽃 이야기의 청춘을 의미하고 있다. 백합이 아니고?

대학에 입학한 아라라기 코요미는 부모님으로부터 졸업 축하 선물로 뉴비틀을 선물 받았다고 한다.[6] 하렘 마스터에 집도 부자. 키 빼고는위너였군! 게다가 머리를 대학에 간 이후로도 계속 기르고 있어서 이제는 완전히 단발급으로 길어졌다고...

아직까지 코요미가 3학년 2학기 동안 무슨 일을 겪었는지는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군데군데 그 때 상황이 어땠는지를 조금씩 보여주는데, 상당히 처참한 상황까지 몰렸는 듯 하다. 출석일수가 모자라 교무실에서 도게자를 시전, 그 비장함에 모든 선생님들이 숨을 삼켰다고 한다(...). 그리고 미끼 이야기에서는 정말로 처참하게 바닥을 굴렀지

이번 에피소드가 아라라기 코요미의 졸업 이후를 다루고 있지만, 작중 코요미의 대사를 봐서는 다음 편에서는 다시 고3일 때 이야기가 나오는 것 같다.

본래 꽃 이야기의 발매 예정일은 2011년 3월 중이었다. 3월 11일에 있었던 도호쿠 대지진으로 인해 많은 출판물들이 발매 연기되었지만, 이 작품은 3월 31일에 발매되어 예정에 턱걸이로 맞출 수 있었다.

시점이 상당히 미래이다보니 동 시리즈의 다른 작품 이후 결말을 유추할 수 있는 단서를 제공한다.[7]

2013년 말, 이야기 시리즈 세컨드 시즌 TVA가 종영(최속 TOKYO MX 채널 기준 12월 28일)되면서 차회 예고 형식으로 제작이 발표되었다.

2014년 03월 24일 공개된 PV영상

어른들의 사정에 의해, 2014년 8월 16일 19시에 5주차 방영분을 일격방송하는 것으로 편성이 변경되었다.

이 외에 하나모노가타리 방영 기념으로 역시 8월 16일자 요미우리 신문 조간에 단편 스루가 니트가 일러스트레이터의 칸바루 스루가의 신규 일러스트와 같이 실렸다고 한다.
----
  • [1] 100%(ひゃくパーセント, 햐쿠파센토)와 악마센트(あくまセント, 아쿠마센토)의 발음의 유사성을 활용한 언어유희로 보인다. 작가 후기에 따르면 악마센트라는 건 666% 정도? 본인도 모르겠다고.그냥 아무렇게나 말하는 거니까 신경쓸 필요는 없다
  • [2] 중간 한자는 변할 변
  • [3] 칸바루가 이미 사용을 하였고, 왼팔이 그 존재인 것을 모르고 있다
  • [4] 누마치에게 패스한 뒤 바로 낚아챘다. 누마치가 말하길 같은 팀원에게도 패스받아본 적이 없어서 당황했다고
  • [5] 누마치가 악마의 팔을 회수 할 때 가슴을 만졌다.
  • [6] 사실 카미야 히로시의 차도 뉴 비틀이다. 아마 관련이 있을듯.
  • [7] 예를 들면 카이키가 죽지 않았다는 사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