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김풍

last modified: 2015-04-07 02:53:06 Contributors

Contents

1. 웹툰 트레이스의 등장인물
2. 웹툰 작가


1. 웹툰 트레이스의 등장인물

김풍(트레이스) 항목 참조.

2. 웹툰 작가




세월은 어쩔 수 없다

image_70.jpg
[JPG image (Unknown)]

더 지니어스:게임의 법칙 프로필 사진

본명 김정환.

전직 웹툰 작가, 현직 웹툰 스토리 작가

아햏햏으로 대표되는 초기 디시인사이드(2001년-2002년)의 트렌드를 선도한 장본인으로, "폐인"캐릭터를 제작하고 폐인에 관련된 여러가지 만화를 연재했다. 그 후 연재분을 모아서 '폐인의 세계'라는 책도 내고 캐릭터상품도 제작하는 등 웹툰 작가로서 순풍을 탔다. 고구마언덕이라는 자체 사이트도 만들어서 운영했을 정도.

하지만 디씨의 폐인 및 햏자열풍이 끝나고 김풍 또한 그 인기가 점점 떨어졌다. 그 이후에 그가 연재하는 만화도 폐인의 세계를 연재하던 시절의 감각을 따라잡지는 못했고, 오히려 퇴보했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그나마 그때 쌓아둔 네임밸류로 그럭저럭 버티는 중이었다가 아예 만화가를 그만두었다. 카툰 연재 갤러리 맨끝에 가보면 그의 만화를 볼수 있다.

김풍이라는 예명은 20대 시절 클럽을 다닐려면 예명이 있어야 한단 말을 듣고 친한 형에게 예명좀 지어달라 했더니 김풍은 어떠냐고 해서 쓰던걸 그대로 계속 썼다고 한다. 그리고 나중에 그게 무슨 뜻이였냐고 물어봤지만 그 형도 무슨 뜻으로 지었는지 까먹었다고...

완결작이 하나도 없는게 특징이다. 사실 폐인의 세계와 폐인가족도 완결을 내지 못했고, 네이버에서 내일은 럭키곰스타를 연재하다 도중하차했다.
'주침야활', '면식수햏'라는 말을 처음 쓴 사람이 김풍이라는 말이 있다.[1]

홈페이지: 김풍쩜넷. 한때 고구마언덕이라는 이름이 있었다. 현재 홈페이지는 망하고 김풍의 팬클럽(네이버 카페)에 주소를 넘겨준 모양이다.

코도 높고 곧고, 얼굴 각지고, 키도 크고 목소리도 좋은데다가 한창 인기몰이를 할 때 CF에 출연한 경력이 있다.

연극 배우로 활동 하기도 했다.

베어 그릴스Man vs Wild의 패러디인 Man vs korea를 내놓기도 했다. 협재해수욕장 편과 한라산 편은 메가쑈킹이 도와준 듯.

한라산 편 - # 김풍이 크레바스를 피하기 위해 포복으로 기어가는 사이 유유히 걸어가는 이가 바로 메가쇼킹. ㅋㅋ
남대문 편 - #

2013년 말 부턴 본격 발암웹툰 찌질의 역사의 스토리로 다시 웹툰을 하고 있다

어째 2014년 부터는 만화가보다는 야매 요리인(...)에 가까운 느낌. 요리에 일가견이 있으며 항상 새로운 조미료들을 찾고 있다고 할 정도로 요리광이다. 다만 다년간의 자취생활로 냉장고를 부탁해를 통해 비춰진 것을 보면 영양보다는 철저한 맛 위주의 음식을 선호하는 듯 하다. 유통기한이 지난 재료들도 간단한 눈코입 테스트를 통과하면 "괜찮다. 쓰면 된다." 라고 꺼리낌없이 말한다. 냉장고를 부탁해 이외에 올리브 채널에 고정 MC로 프로그램도 두 개를 했었다. 여기에서는 본격적인 요리실력을 자랑하는데 짜투리 음식과 간단한 레시피로 효과적인 요리를 만드는데 재능이 있는 편.

라디오스타에 출연해서 밝힌 취향으로는 15데니어의 비검스(...)라고 한다.
----
  • [1] 아햏햏 열풍 당시 햏자를 다룬 김풍의 만화에 햏자의 3대수행이 '주침야활', '면식수햏', '햏언수행'이라고 소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