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김추자(소원을 말해봐(드라마))

last modified: 2014-12-22 19:38:10 Contributors

MBC 일일 드라마 소원을 말해봐의 등장 인물이다. 배우 이덕희가 연기한다.

막장 드라마에서 흔하게 나오는 물욕 덩어리 소인배적 인물로 큰 돈에 금방금방 흔들리거나 휘둘리며 돈이라면 자기 자식과 며느리도 팔거나 박대하는 인물. 거기에 감정적이고 즉흥적이기까지 해서 사고를 키우는 타입.

한소원의 시어머니이자 장건우, 장현우 형제의 어머니이다. 한소원이 식물인간이 된 장현우를 5년 동안 돌보다 이혼하려 하자 반대한다. 그러던 중 장현우가 깨어나자 이혼소송 중에도 이혼을 반대하였다. 결국 장현우가 다시 사망하면서 한소원과는 사실상 남남이 되었다. 그 이후로는 한소원이 5년 동안 고생한 것을 감안하여 한소원이 강진희와 결혼하는 것을 찬성하였다.

장견우가 연상의 여자 조명희와 사귀어 결혼하려 하자 늙은 며느리를 받아들인다고 하여 처음에는 반대하였다. 그러나 이후 조명희를 며느리로 받아들이겠다고 하였다.

그리하여 장견우와 조명희의 결혼 준비를 위해 성북동 최숙현 회장 댁에 갔다. 그런데 거기서 송이현이 강진희와 결혼하려고 한소원에게 강진희와 헤어지지 않으면 강진희 아버지의 회사의 투자금을 빼겠다고 협박하였다고 하는 신혜란의 말을 엿들었다. 이에 강진희 어머니인 이 여사에게 이 사실을 발설하였다.

장견우를 통해 송석현이 장현우를 뺑소니로 친 범인을 알았다. 결국 성북동에 가서 난리를 쳤다. 신혜란이 송석현의 뺑소니 건에 대해 입을 막아 달라며 강남의 아파트를 명의이전해 주겠다고 제안하였다. 그러나 신혜란이 한소원의 공모전 출전을 망치려 하는 것을 알고는 신혜란에게 절대 안 된다고 하였다. 이 과정에서 지상근이 신혜란과 한 패임을 알았다.

지상근이 장현우를 죽이려 했다는 혐의를 받고 도주하면서 그만 신혜란과의 통화 내역이 담긴 파일을 저장한 USB 메모리를 놓고 갔다. 이걸 발견하고 한소원에게 넘겨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