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김지민

last modified: 2017-12-25 22:58:15 Contributors

kimjimin.jpg
[JPG image (Unknown)]
이름 김지민
본관 강릉 김씨
출생 1984년 11월 30일,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
신체 158cm,45kg,o형
학력 동해중앙초등학교
묵호여자중학교
북평여자고등학교
수원여자대학 미용예술학과
데뷔 2006년 '개그사냥', KBS 공채 21기 코미디언
소속 코코엔터테인먼트

Contents

1. 프로필
2. 출연한 프로그램
3. 수상


1. 프로필

KBS 공채 21기 코미디언으로 데뷔한 대한민국의 희극인. 예쁘장한 미모로 손꼽히는 미녀 코미디언으로 통한다.[1] 학창시절 입담이 좋은 여고생에 지나지 않았을 뿐이었고 개그사냥 오디션에 합격하기 전에는 평범한 미용사가 꿈이었다고 한다. 그런데 우연히 개그사냥 오디션에 따라갔다 덜컥 합격하고 개그 콘서트까지 합격한 케이스. 지금이야 코미디 실력도 출중한 (코미디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미모의 현역 코미디언들도 많았지만 김지민이 공채에 뽑혔을 당시에는 미모 자체가 화제가 되었다.[2]

2006년 '개그사냥' 으로 데뷔한 뒤 공채 코미디언으로 합격하였으며 김지민의 데뷔작 연인으로 사랑스러운 여자 연인을 연기하였다. 이때 '연인' 에 같이 출연했던 선배 유상무와 실제로 연인 관계로 발전하였으나 결별.[3] 다만 이때 김지민은 유상무의 '오빠 기분 좋아졌어!' 를 받쳐주는 역할에 지나지 않았고 그다지 재미를 터뜨리는 역할을 하지 않았다. 그래도 덕분에 2006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여자신인상을 수상.

그러나 미남/미녀 코미디언의 한계였던 '안 웃긴다' 는 문제를 넘기 힘들었고 연인 코너 이후 한동안 개그 콘서트에서 자취를 감추게 되었다. 그러다 9시쯤 뉴스에서 '덜떨어진 경제기자' 역으로 다시 개그 콘서트에 복귀. 무식 연기를 천연덕스럽게 소화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후 불편한 진실에 조연으로 나왔다가 후배 김기리와의 연인인지 아닌지 의심할 정도의 농도 짙은 연기가 돋보이는 연인 역할로 대박을 터뜨렸고 이후 거지의 품격에서 거지들의 불편한 행동을 여과없이 받아들이는 미녀 역할을 맡으면서 다시 재기, 2012 KBS 연예대상에서 코미디 부문 여자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예쁜 얼굴과 평균적인 여성 체격우리나라 여성 키 평균보다 작은데?? 158이면 작지...[4]을 가진지라 무엇을 해도 안 웃긴다는 것이 약점이지만 주연을 돋보이게 하는 역할이 탁월하고[5] 특유의 정색 연기가 특징이다. 불편한 진실에서는 김기리와 함께 보여주는 정극연기 역시 일품.

2012년 이후 불편한 진실과 거지의 품격에서 안정된 연기력을 보여 주며 롱런하여, 서열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도 개콘의 중요 개그우먼 중 하나가 되었다. 2013년 7월 런칭한 뿜 엔터테인먼트에서는 멀쩡한 연기는 살 찐다며 거부하면서 정작 여성들에게 터부시될 만한 역할은 느낌 아니까 잘 할 수 있다고 하는 황당한 연기파 배우 역할을 맡아 호평받으며 전성기를 구가하기 시작하는 듯. 개그우먼 데뷔 후 최초로 자신의 유행어를 만들어냈다.

수많은 여성 코미디언들이 개그 콘서트의 성공을 계기로 타 방송사의 코미디언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하차하거나 예능 프로그램에 진출하면서 어쩌다보니 정경미에 이어 개그 콘서트에 레귤러로 출연하는 여성 희극인들 중에서 동기인 김경아와 함께 여자 서열 2위가 되었다. 이어서 2013년 들어 정경미가 개콘에 모습을 보이지 않게 되면서 사실상 여자 서열 1위가 되었다.

미모와는 반대로 의외로 성격이 털털한지(라디오 볼륨에서 스스로 말하길 집에서는 마음 편히 방구뀐다고) 여자보다는 남자들과 친하게 지낸다고 한다. 나름대로 수준급의 게임 실력을 가지고 있어서인지 개그맨들과의 스타크래프트 대회에서 송병철을 제압했을 정도였으며 온게임넷 예능에서도 유상무와 같이 나와 어느정도 스타를 잘 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참고로 종족은 프로토스. 스케이트 보드를 좋아하기도 한다.(인간의 조건 개그우먼 특집에서 나옴)
이후에도 유상무와의 연애 경험을 토대로 자학 개그를 펼치기도 한다. 또한 개그 콘서트 뿐만 아니라 다른 예능 프로그램에서 유상무, 혹은 그와 매우 절친한 사이인 옹달샘 멤버(장동민, 유세윤)와 함께 출연하면 높은 확률로 이 자학 개그가 등장한다.
개그 콘서트의 굵직한 꼭지 두 곳에 출연하면서 점차 인기를 얻기 시작했고 김지민의 미모가 다시 주목을 받으면서 위의 패딩 모델을 포함하여 몇 곳의 광고모델로도 활약했고, 나름대로의 두 번의 패션쇼 런웨이를 밟기도.


무명시절 위기탈출 넘버원의 재연배우, 하지만 지금은 MC로 신분상승. 물론 지금도 재연배우로도 가끔 활동한다. 스펀지에서도 실험녀로 나왔었다. #

2014년 10월 30일 방송분 해피투게더에서 차 안에서 화장을 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미용 전공 출신답게 손놀림이 예사롭지가 않다. 그리고 무명 시절 아픈 과거가 있었는데, 어느 걸그룹 팬사인회 행사에서 MC를 맡게 되었는데, 그 때 김지민이 자기 소개를 하는데[6] 그 중 한 멤버가 '저, 개그콘서트 즐겨 보는데, 언니는 얼굴을 본 기억이 없는데요.'라고 말한 것 때문에 상처를 무척 받아서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려고 노력했다고 한다. [7] 그런데 그것이 기사화까지 되었다. 관련기사

코코 엔터테인먼트의 공동대표 김우종이 공금을 횡령하는 사건이 일어나고 출연료 지급이 미루어지자 계약을 해지하고 회사를 나갔다.

2015년에는 한국스마트카드고속버스 모바일 승차권티머니 교통카드 시스템인 E-패스의 모델로 선정되었다.
SBS 수목드라마에 출연한다.

2. 출연한 프로그램

3. 수상

  • 2006년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여자신인상
  • 2012년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여자우수상
  • 2013년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여자최우수상
  • 2014년 KBS 연예대상 쇼•오락부문 여자최우수상
----
  • [1] 여담으로 감수성에 아역배우 여진구가 게스트로 출연하여 왕 역할로 나왔는데 당시 조연으로 궁녀로 분장한 김지민에 실제로(!) 반해버린 장면이 나왔다. 그런데 여진구와 김지민의 나이차는 무려 13살
  • [2] 다만 김지민이 데뷔하기 전의 모습을 보면 쌍꺼풀 성형했던 것을 알 수는 있다. #1 #2 실제로 본인도 성형사실을 개그 소재로 자주 쓰고 있다. 그리고 예뻐지는 비타민 특집에서는 넙데데 판정, 즉 도시락얼굴이라는 굴욕(?)을 받았다.
  • [3] 그런데 이때 유상무는 코미디언 후배이자 유상무가 나온 대학 후배였던 김경아(참고로 김경아도 같은 공채 21기)와 결별한 지 얼마 안 되었을 때였다. 이러한 과거로 '유상무는 김씨 여자 코미디언들끼리 연애한다' 는 농담이 퍼졌을 정도(...) 김경아는 훗날 같은 21기 공채동기인 권재관과 결혼하여 슬하에 1남을 두었다.
  • [4] 잘 나가는 여성 연예인들과 비교하면 평범한 체격이지만 그래도 수준급의 미모에 일반인과 비슷한 체형이다.
  • [5] 주로 일반인 역할(...)로 못난 역할을 하는 주연과 비교되는 역할이다.
  • [6] 당시 자신의 유행어를 말하기도 했지만...
  • [7] 같이 출연한 김나영과 MC인 김신영이 그 걸그룹이 누구냐고 묻자, '인원 수 말하면 딱 알 것 같으니까 말할수가 없다고 얼버무렸는데, 자신과 비슷한 시기에 방송계에 데뷔했다고까지만 말했다. 이에 김신영과 김나영이 그게 누굴까하며 추리하는 모습이 재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