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김재훈(아랑 MOW)

last modified: 2015-02-16 21:21:37 Contributors

キム・ジェイフン(Kim Jae Hoon)

jaehoon.jpg
[JPG image (Unknown)]


나이: 19세
신장: 177cm
체중: 72kg
생일: 12월 29일
혈액형: A형
국적: 한국
격투스타일: 태권도
취미: 태권도의 역사를 조사하는 것 김갑환의 태권도는 고구려부터 내려왔다는 WTF 계열인 듯? ITF 계열은 조사해봤자 50년 역사
특기: 원주율을 27항까지 말할 수 있다
소중한 것: 가족
어려워 하는 것: 너무 단 과자
좋아하는 것: 작은 동물(토끼, 햄스터, 담비 등)
싫어하는 것: 악인
좋아하는 음식: 매운 찌개
좋아하는 음악: 테크노
잘하는 스포츠: 매트 운동

아랑 MOW에 형 김동환과 함께 등장한다. 김갑환의 차남. 성우는 아사카와 히로키.

세계 제일의 태권도 고수 김갑환의 둘째 아들. 언제나 몸소 정의(正義)를 실천하는 아버지를 가슴 깊이 존경하고 있으며 그 자신의 신념도 아버지 못지 않은 열혈 청년. 그리고 그 신념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세는 아버지 김갑환도 인정한 김재훈의 강점 중의 강점.

형인 김동환과는 달리 아버지를 쏙 빼닮은 캐릭터로 상당한 정의파. 락 하워드에게는 악에 지지 말라고 응원을 하는 등 아버지의 올바른 점은 쏙 빼왔다. 아버지와 형을 존경하는 좋은 아들이자 동생.형인 동환과도 사이가 좋은듯 하다만, 형이 천부적 재능을 가지고도 게으른 성격인데 반해 이쪽은 평범한 재능의 노력파. 동환이 여자 꼬시고 다니는 시간에 재훈은 수련하느라 바쁘다. 형인 동환의 말에 의하면 재훈이 수련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안 먹어도 배부르다" 고 한다(...)

성실하고 매너도 좋고 동물을 좋아하는 심성 맑은 청년에 머리도 좋아보이고 격투 실력도 상당하고 게다가 외모까지 출중하니 대단한 엄친아.


김갑환의 태권도 도장 내에 여성 관원들로 구성된 '김재훈 팬클럽' 이 비공식적으로 존재하며[1] 재훈을 보기 위해 태권도를 시작한 여자도 있다고 한다. 재훈의 1라운드 승리 포즈에 등장하는 일명 '주전자 소녀' 도 이 팬클럽 소속이며 공식 여자친구이다.이름은 유세라

이쪽은 앤디 보가드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반대로 형은 죠 히가시의 영향을 받았다. 덕분에 죠는 김갑환에게 봉황각으로 신나게 쳐맞았다(...)

필살기 연출은 형처럼 화려하다. 전기를 사용하는 형과는 달리 이쪽은 불을 사용한다. 아무래도 정의에 대한 열혈을 나타내기 위한 효과인 듯. 기술은 김동환에 비해 아버지와 많이 닮았다. 아버지신 김선생과 마찬가지로 악당 탐지기를 가지고 있다. 뭐 출전작이래봐야 MOW 뿐이지만... 그나저나 불이랑은 아무 상관 없는 김사부의 아들도 불을 쓰는데 정작 쓰고 싶어하는 신고는... 사실 아랑시리즈의 김사범 봉황각 연출을 보면 틀림없이 불 능력자다

중요 대사는 "악은 용서 못합니다!"

게임 내의 성능은 빠지는 것은 없지만 특출난 것도 없다. 사실 김재훈만큼 초보부터 고수까지 골고루 애용하는 캐릭터도 흔치 않다. 그만큼 사용법이 쉽고 또 효과도 있다는 증거. 지상과 공중 기본기 모두 김갑환의 아들답게 제법 판정이 괜찮고 연속기는 쉬우면서도 안정적이다. 하지만 강캐라 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점이 많다. 보통 세간의 평가도 김동환이 더 강하다는 것. 무엇보다도 필살기의 딜레이가 크고 판정도 약간 부족한 면이 많다. 동환처럼 마음 놓고 단독기를 지를 수가 없다.[2] 약캐도 아니고 강캐도 아닌 중상 정도의 캐릭터.

하지만 약 봉황각이 있고 공사진보다 안정적인 비연참이 있어 기가 하나일 경우에도 비연참이 같이 맞더라도 봉황각이 들어가며[3] 후딜이 길다고 해도 유성락은 기본기에서 연계가 되는 필살기 중 가장 강한 데미지를 가진 기술이다. 기본 연계로 대부분 캐릭터들의 체력 1/4~1/3을 깎아먹는다. ㅎㄷㄷ. 애초에 필살기를 내지르며 견제를 하는 캐릭터는 프리맨, 가토 정도의 소수의 캐릭터고 결국 MOW에서 중요한건 기본기 견제이다. 태권도 형제의 경우 기본기의 전체 평가는 MOW 톱클래스 수준. 특히 재훈의 경우에는 실전 난이도가 매우 높지만 구석에서 페이크 시스템을 이용한 상대방의 무한가드를 유도할 수 있다.

한창 아랑이 가동되던 2000년 즈음에 실시된 캐릭터 인기투표에서 재훈의 승리 포즈에 나오는 주전자 소녀보다 아래였던 안습한 전적이 있다... 지못미.

실은 재훈은 실존하는 김갑환 사장의 아들로 빅콤의 뒤를 잇는 우노 테크놀로지의 사장이다. 회사는 현재 스크린 경마 회사인 듯. 왕중왕의 개발실장이었고 필승기라는 명칭을 만든 장본인. 얼굴 사진(게임월드 92년 5월호), 관련 기사.

KOF 98 엔딩 사진 중엔 어린 시절 재훈의 장거한최번개 그림이 있다(...) 이때는 초등학생이라 그런지 그림이 많이 삐뚤삐뚤하다. 그리고 종종 형제가 장거한과 최번개를 놀려먹을때가 있는 모양(...) 저둘 아빠보다 나이 많은데?

아버지를 닮아서 성관념이 고지식한지 B. 제닛같은 캐릭터에겐 좀더 조신해져야 한다고 말한다. 락처럼 부끄러워서 그러는 걸지도.


----
  • [1] 팬클럽 이름은 사우스 재훈(South Jae Hoon). 사우스는 사우스 타운을 의미한다.
  • [2] 동환과 달리 대공기인 비연참과 메인 뎀딜 기술인 유성락을 제외한 나머지 기술들이 판정이 캐안습이다. 비상각은 추가타도 있는데 일단 가드되면 콤보 한 세트, 반월참은 가드 캔슬용 커맨드인데 가캔으로 쓰면 역으로 털리는 안습 판정(정작 가캔에 적합한 대공기인 비연참은 모으기 커맨드라서 난이도가 높다!), 작화습은 있는 것 같지도 않는 가드 포인트에 모션만 길다. 사실 재훈을 쓰는 사람들은 비연참과 유성락만 믿고 가는 편.
  • [3] 재훈을 잡는 플레이어들은 이 맛에 김재훈 한다고도 한다. 확실히 비연참이 히트만 해도 필살기가 들어간다는 점은 큰 메리트. 아, 물론 클린 히트시엔 브레이크가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