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김상훈

last modified: 2015-04-14 23:39:22 Contributors

Contents

1.KIA 타이거즈포수, 현 KIA 타이거즈의 배터리 코치 겸 광고모델
2.MBC 청룡 & LG 트윈스, 해태 타이거즈 야구선수
3. 전 프로게이머
4. SF 전문 번역/비평가
5. 안산 인질극의 범인

1. KIA 타이거즈포수, 현 KIA 타이거즈의 배터리 코치 겸 광고모델

김상훈(1977) 항목으로.

2. MBC 청룡 & LG 트윈스, 해태 타이거즈 야구선수

김상훈(1960) 항목으로.

3. 전 프로게이머

던전 앤 파이터의 E-Sports 선수. 카인 서버이며 직업은 레인저. 캐릭명은 Dan유글레나였다가 5차리그부터는 여레인저로 나오기때문에 양자배움으로 바뀌었다. 양자배움이란 캐릭명은 같은 길드원인 개초딩의 레인저 캐릭명 충레배움에서 따왔으며 이로 인해 ~배움이란 캐릭명이 유행을 타기도 했다.(물론 직업은 다 딴 판이다 참고)

1세대 여레인저로서 현재까지도 대부분의 여레인저들이 그의 플레이를 답습하고 있다. 특히 캐넌을 주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었는데, 그 뒤로는 캐넌과 리볼버를 함께 들고다니는 스타일이 일반화되었다.

신한은행컵 던전 앤 파이터 3차리그 단체전 8강 우왕굳(티파./내가No.1/Dan유글레나)
신한은행컵 던전 앤 파이터 5차리그 개인전 3위
G마켓컵 던전 앤 파이터 6차리그 개인전 3위
G마켓컵 던전 앤 파이터 6차리그 단체전 8강 니얼굴(검식/수천사/양자배움)
G마켓컵 던전 앤 파이터 7차리그 개인전 4강

우왕굳이란 팀명은 사실 우왕ㅋ굳ㅋ인데 ㅋ을 넣음 안된다고 그래서 줄인 거라고 한다.

3차리그때에는 긴장 탓인지 캐넌 점샷 대신 리볼버 점샷을 하는 등 별 다른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탈락했지만(유일하게 인상적이였던건 돼린 아바타) 군입대를 연기하고 6차 리그와 7차 리그에 출전하여 개인전 3위를 달성한다.

레인져지만 리볼버가 아닌 캐넌을 주력으로 여러가지 무기를 사용한다. 리볼버와 캐넌, 머스켓을 사용하며 왠지는 모르겠지만 화염방사기를 자주쓰는 모습이 보인다.(여성거너의 경우는 남성거너보다 키가 작아 타점이 낮아지기 때문에 누워있는 상대에게 화방이 들어간다. 뿐만 아니라 경직용으로도 쓰이기 때문.)

던전 앤 파이터 관련 블로그로 상당히 유명하다. 참고 : 유글레나의 뻘블로그 한 때는 혼자, 혹은 길드원을 동원하여 중국인 사냥을 하고 다녔지만 워낙 싸우자 금액 페널티가 심해져서 요즘은 안 하는 듯.

2010년 5월부로 군대 온라인 플레이를 하러 갔다가 2012년 전역한 후 던파에서 거의 손을 뗀 것으로 보인다.

4. SF 전문 번역/비평가

SF문학 전문 번역가이자 비평가이다. 대한민국 SF문학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가장 신뢰받는 전문 번역가 중 하나이다. 번역할 때는 의역보다는 직역에 가깝게 번역하는데, 번역가 자신이 밝히기를 직역 쪽이 좀 더 원작의 맛을 잘 살릴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필명으로 '강수백'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는데, 이 필명은 1930 ~ 1940년대 미국의 유명 SF 전문 잡지 편집자였던 휴고 건즈백의 성을 한국식으로 바꾼 것이라고 한다. 이 필명을 쓰는 이유는 자신의 신분을 숨기기 위함이 아니라, 미국 SF문학의 황금기였던 1930 ~ 1940년대처럼 한국 SF문학계가 전성기를 맞았으면 하는 바람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SF소설을 번역할 때 본명과 필명을 번갈아 사용하고 있다. 다만 2010년대에 들어서는 본명으로만 활동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2000년대 초반에 로저 젤라즈니의 책을 많이 번역하여 거의 로저 젤라즈니 전문 번역가가 되었다. 또한 한국에 정식 번역된 테드 창의 모든 소설을 직접 번역했으며, 2007년에 개최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내한한 테드 창의 강연회 사회를 맡기도 하는 등 테드 창과도 인연이 깊다.

번역 외에도 그는 시공사의 <그리폰 북스>와 열린책들의 <경계소설> 시리즈의 기획을 담당했고, <행복한책읽기 SF총서>와 <폴라북스 필립 K. 딕 선집>, <폴라북스 미래의 문학> 시리즈를 기획했다.

그래도 1-4번의 동명이인 "김상훈"들은 적어도 범죄자는 아니였다.


5. 안산 인질극의 범인

공식적으로 제명됨! HELP!

이 문서가 다루는 인물 또는 단체는 해당 분야에서 공식적으로 제명 또는 퇴출되었습니다.
서술에 문제가 있을 경우 [http]위키워크샵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람이아니무니다.jpg
[JPG image (Unknown)]


안산 인질극의 범인이자 사이코패스천하의 개쌍놈. 부인의 전 남편을 살해했을 뿐만 아니라 고등학생인 막내딸을 성폭행하고 살해한 인간 쓰레기이자 핵 폐기물이다.

심지어 2년 전에는 막내딸을 상대로 성폭행까지 했다. 아 씨바 할 말을 잊었습니다

2005년과 2006년, 대구시 북구 산격동 자신의 집에서 당시 8세이던 지적장애자 친딸을 성폭행 한 전력도 있다.[1]

이 축생의 신상은 특정강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 8조의2에 의거하여, 위키에 기재해도 무관함을 밝혀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