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김기태

last modified: 2015-04-09 18:13:20 Contributors

Contents

1. 야구인
1.1.쌍방울 레이더스 타자, 현 KIA 타이거즈 감독
1.2. 재일교포 출신 언더핸드 투수
1.3. 삼성 라이온즈 투수
2. 무술인, 류운 김기태
3. 온라인 게임 클로저스의 등장 NPC

1. 야구인

현재 등록된 인물은 모두 3명으로, 특이하게도 3명 모두 삼성 라이온즈에서 뛴 경험이 있다.

1.2. 재일교포 출신 언더핸드 투수

김기태(재일교포) 항목 참조.

1.3. 삼성 라이온즈 투수

김기태(1987) 항목 참조.

2. 무술인, 류운 김기태

류운(流雲) 김기태(金起兌). 1976년생으로 성균관대 유교철학과 신문방송학을 복수 전공. 합기도, 기천, 택견 등, 여러 무술을 섭렵하고 무술 및 격투기 언론에 칼럼을 쓰다가, 2004년 직접 무진(武Zine)이라는 잡지를 만들기도 했으나, 본인 표현에 따르면 "시원하게 말아먹었다." 현재는 블로그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이후 격투기 방송 해설과 국내 메이저 (입식/종합)격투기 대회 심판으로 활발히 활동했었다.

2008년에는 대도숙 공도의 아즈마 타카시 숙장을 초빙해 한국 세미나를 개최한 이래, 공도코리아를 동호회 형식으로 운영하다 2009년도에 국제공도연맹 대도숙으로부터 한국지부를 정식으로 인준받고 책임자로 승인받았다. 이후 대도숙 공도 한국지부 책임자 겸 중앙도장 관장으로 활동했으나, 2015년 1월 돌연 사임과 함께 대도숙을 탈퇴했다.

현재는 무에타이 및 MMA 지도를 겸하며, 자신이 개발한 성호신술 프로그램 ASAP (Anti Sexual Assault Program 반성폭력프로그램) 보급에 주력하고 있다. ASAP는 '가장 현실적이고 사용 가능한' 여성호신술을 모토로 삼고 있는데, 실제로 여성호신술에 회의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들도 ASAP에 대해서만큼은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는 편이다. (그 때문인지 SBS 생활의 달인을 비롯해 MBC, KBS, EBS 등 4대 공중파 방송에 모두 소개되는 그랜드슬램을 달성하기도 했다.)

생년을 보면 알겠지만 경력에 비해 상당히 젊다고 할 수 있는 사람이며, 생활의 달인 350회 여성 호신술의 달인 편에서 등장했는데 왠지 자신의 도장 한편에 마마마 브로마이드가 걸려있다.
3번 인물과 헷갈리면 곤란하다. 공도에서 은퇴하신 이유가 사실 위상력이 사라져서라고 카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