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기파랑

last modified: 2015-12-20 04:45:02 Contributors

Contents

1. 신라의 화랑
2. 출판사 이름
3. 창세기전 3의 등장인물
4. 만화 아스피린의 등장인물

1. 신라의 화랑

고전 시간에 찬기파랑가로 당신들을 괴롭혔거나, 괴롭히고 있거나, 아마 앞으로 괴롭힐 사나이. 찬기파랑가를 보면 알겠지만(정말?) 굉장히 잘난 사람 같다.

부처님의 제자이자 주치의였던 '지바카'를 노래했다는 설이 있다.

2. 출판사 이름

뉴라이트 성향 단행본 및 출판물을 간행하는 출판사이다. 전 조선일보 출신 안병훈이 만든 출판사이다.

주로 책을 냈고 이승만 및 박정희 찬양물이나 뉴라이트 대안교과서 및 그 쪽 계열인 책을 찍는다.

이영훈도 여기서 주로 책을 낸다.

비슷한 경우가 미국 리더스 다이제스트. 한글판도 내던 이 책자를 보면 잘 모르겠지만 종종 공화당 찬양 및 세계의 독재자로서 우고 차베스와 에보 모랄레스 볼리비아 대통령같이 정당하게 선거로 집권한 사람[1]도 까던 잡지인데 이런 미국 우파잡지들을 모티브로 삼은 것이다. 일본도 마찬가지.

4. 만화 아스피린의 등장인물

김은정아스피린에 등장하는 악역(?).

정체불명의 반정부 괴단체 '네오 조선'의 행동대장 격으로 알아주는 일류 검사이며 화랑이다. 애초에 화랑이었던 기파랑을 모티브로 삼았다.

본래 국왕 단군의 직속부대로 반정부 단체와 마법사들을 숙청하고 다녔던 화랑 출신이라 검술 실력이 상당하다. 어떤 동기에서 그랬는지는 몰라도 화랑 부대를 배반하고 네오 조선에 붙었다.

수하로는 각각의 강력한 능력자인 마녀 멀린, 누나인 매드 사이언티스트 예진, 규화보전으로 성별이 바뀌어 버린 청하, 그리고 수상한 해결사 아사달을 거느리고 있다.

상당히 날카로운 눈매에 항상 진지한 표정을 짓고 있는데...사실 15살임에도 불구하고 심각한 노안이다. 온달과 동년배로, 온달이 동안이면 이 사람은 엄청 삭은 노안.그래서 처음 보는 아이들은 그를 보고 대놓고 아저씨라고 부른다.[2] 그리고 성격도 굉장히 고지식하고 고집도 상당해서 심각할 정도의 마이페이스이다.

조직 내 상부의 명으로 온달 일행을 스카웃하러 가면서 처음으로 온달과 조우한다. 이때 온달 일행이 스카웃에 응하지 않으면 제거하라는 명을 받았는데 일행의 으뜸인 해모수당연히 기파랑이 청을 씹어버렸다...

그 때문에 온달 일행가 싸우게 되지만...현실은 시궁창.. 뭐하나 제대로 하는게 없는 부하들과 겉보기에는 얼빠져 보이지만 의외로 강력한 온달 일행에게 처참히 발려버린다.그리고 희대의 바람둥이 해모수가 청하를 유혹해 버리는 바람에(...) 청하가 기파랑과 동료들을 결박해 버렸다. 그 틈에 온달 일행은 유유히 달아났다. 지못미.

그 이후에도 계속 온달 일행을 스토킹하는 듯. 숲의 마녀에게 농락당하던(?) 온달과 마주쳐 구해주기도 했다.하지만 여기서 그의 비밀이 하나 밝혀지는데......

그 숲은 출입제한 주문이 걸려있는데 그 조건이 바로 동정에 15세 이하의 남자만 들어올 수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마녀와의 혈전 중 핀치에 몰리자 화려한 마법으로 오히려 마녀를 역관광시켜버린다. 본인은 검사로서의 긍지를 가지고 있기에 마법을 사용한다는 사실을 부끄러워 하는데다가 숨기고 있는 듯하다. 심지어 목격한 온달 보고 절대로 발설하지 말라고 당부까지 한다. 하지만 검술은 데이빗에게 밀리는 주제에 마법재능은 데이빗보다 한 수위.

그 이후 10권에서 다시 등장,온달을 구출하며 간지폭풍을 선보이는데... 이 때도 마법 아티팩트를 장착하자 차원을 달리하는 위력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마법 혐오증이 여전해 아티팩트를 온달에게 넘기지만, 온달의 "지켜야 할 사람도 못지키면서 허세 부리냐?"란 일침에 넘어가서 결국 마법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서술에 따르면 훗날 인류 최후의 대마법사로 길이길이 칭송받은 모양이다.

온달이 가장 자신있어하는 4차원 주머니 마법을 "마법에 약간의 소양만 있으면 누구나 하는거 아니냐?" 라면서 너무나도 간단히 시전하여 온달을 좌절케 했다. [3]

그 외에 데이빗을 여자로 알고 있다. 온달 일행과 처음 마주쳤을때 데이빗에게 "아가씨처럼 아름다운 여자가 어찌 이런 놈들이랑 어울려 다니나? 우리와 함께 가자."라고 말해버렸다. 물론 데이빗은 본인은 여자가 아니라고 우겼지만 마이페이스 기질이 강한 기파랑은 당연히 이를 씹었다. 덕분에 은근히 부녀자들에게 떡밥이 되었다. 사실 데이빗이 여자처럼''' 생겨먹긴 했다.

----
  • [1] 차베스같은 극좌파나 모랄레스 같은 남미 좌파 지도자를 독재자로 지목한 데 대해서는 논란이 많다. 관련항목 참고. 더 논란은 김정일같이 까야 제맛인 독재자는 당연하다 쳐도 집권하고 누가봐도 독재자가 맞던 호스니 무바라크같은 당시 친미 독재자는 아예 거론도 하지 않아서 결국 미국 입맛에 따라 독재자 구별을 한 거였다.
  • [2] 나이가 열다섯이라지만 겉보기에는 나이가 적어도 20대에서 30대 정도로 보인다.
  • [3] 마검: "한 50년 마법만 들이파면 누구나 못할 것도 없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