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AHRSS

기동전사 건담 00/등장인물

last modified: 2015-12-03 13:20:25 Contributors

기동전사 건담 00에서 등장하는 인물들을 소개하는 항목으로 주요 인물 이외에 비중이 없는 인물들은 여기에 적습니다.

  • 주요인물들은 분할 시즌제에 따라서 세력 변동이 많아서 기본적으로 세력 인물은 1기 기준으로 적었습니다. 그러나 예외로 2기에서 세력을 이끌거나 가명을 사용해서 활동하는 등의 경우는 2기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1. 시즌 공통

1.1.2. 기타

200년 전에 행방불명된 138명의 과학자들 중 일부로 이오리아 슈헨베르그에 대해 조사하던 키누에 크로스로드의 자료를 통해 확인되었다.

1.2. 기타 세력

1.3. 민간인

궤도 엘리베이터의 저궤도 스테이션의 수입(受入) 담당자로 흑인이고 갈색 머리를 하고 있다.

사지가 궤도 엘리베이터의 연수를 위해 장학금으로 여행을 떠났고 사지, 루이스가 방문하자 정거장 내로 안내하고 그들의 연수를 감독했으며, 사지에게 저궤도 링이 왜 필요한 것인지에 대해 대답하도록 질문을 던졌다. 사지, 루이스가 그 곳에서 비춰진 지구를 보고 아름답다고 하자 조심하라면서 고도 1만킬로지만 약한 중력은 있어서 발을 잘못 디디면 지상에 추락한다고 했는데, 루이스가 조심하지 못해서 떨어지고 사지도 루이스를 구하려고 하다 떨어지자 줄을 잡고 구해줬다.

  • 발리 할레비
루이스 할레비의 아버지.

본편에서 엑스트라처럼 출현하며 드라마 CD에 의해 밝혀진 바에 의하면 화석연료수출량규제 감시기구의 중진이며 가문 자체도 대부호.

스페인에서 친척의 결혼식과 결혼식의 파티에 참석하였으나 할레비 가의 파티장을 보고 짜증난다며 강행한 네나 트리니티의 무차별 공격으로 사망한다.

2. 1부

2.2. 유니온

2307년의 유니온의 주도세력인 미국(메리카 합중국)의 대통령이자, 국가연합으로서의 유니온의 대표를 겸임하고 있던 인물.

자국이 타국의 분쟁 개입을 실시하는 것은 국민의 안전, 국익을 확보하기 위함이지 결코 자선 사업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있다.

탈리비아에게 미국으로부터 독립선언을 하라고 지시해 솔레스탈 비잉을 유인하기 위한 탈리비아-유니온 전쟁을 유발하는 등의 책략을 보여주었다.

  • 데이비드 카네기
2307년의 유니온의 주도세력인 미국(메리카 합중국)의 대통령 보좌관.

주로 스테그마이어 대통령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일을 하며 솔레스탈 비잉에 대한 강한 불신감과 분쟁 개입에 대한 의문을 가져 그들이 정체를 폭로하자 그들을 재판하는 것을 자신의 사명이라고 생각하였다.

3. 2부

3.3. 지구연방

지구연방 수립 이후 초대 지구연방 대통령에 오른 이로 인종흑인이다. 퍼스트 시즌 마지막에 첫 등장, 급격한 통일정책을 펼쳤고 이로 인해 어로우즈를 용인하고 세력을 키워줌으로서 세컨드 시즌의 모든 사태를 불러온 주범이 되었다. 이 때문에 어로우즈 괴멸 이후 모든 사실이 백일하에 드러나자 실각한다.

리본즈 알마크 사후 어로우즈의 악행이 폭로되면서 실각한 초대 지구연방 대통령을 대신해 대통령에 부임한 여성. AEU 출신으로 전 정권에선 야당 의원이었다. TV 시리즈에선 세컨드 시즌 최종화에만 등장하며 본격적으로 활약하는 건 극장판.

지구연방 평화유지군이란 압도적 군사력을 배경으로 비가입 동맹과 반정부세력에 대한 완화정책과 군사축소를 진행해 평화적인 방향의 세계통일을 목표로 하고있다. 지구연방최고의회에서 군사축소를 주장하는 의원이 군사확대를 주장하는 의원에게 "겁쟁이의 보수파" 라고 조롱받은것으로 보아 대통령 하의 군축파 및 온건파는 연방 내에선 보수파로 찍힌듯 하다. 이후 ELS 습격때 그가 행하려 했던 군축정책이 발목을 잡아서 한정된 전력하에서 싸울수밖에 없게 되었다. 의도는 좋았지만 어떤 의미로 악의 원흉(…).

어로우즈 붕괴 이후에도 연방 내 일부 지역에서는 계속 소요가 발생하고 있고 이노베이터 인자를 가진 이들을 인격적으로 대우하지 않고 실험 대상으로 삼거나 하는 일을 막지 못하고 지구 외부에선 콜로니 공사가 독단적으로 행동하는 걸 저지하는 못하는 등의 문제도 있는듯하다. 통합에 따른 이런 문제점들 때문에 솔레스탈 비잉은 그림자에서 비밀리에 활동하고 있었다.

그러나 정보통제를 통해 혼란을 최소화시키고 시민들을 안전하게 대피시키며 이노베이터 인자를 가진 이들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는 등 긍정적인 면모도 있다. 요약하면 건담 세계관에선 희귀한 지구연방 수뇌부의 양심.

슈퍼로봇대전 UX에서는 HEROMAN메리카 합중국 대통령 포지션도 겸하기 때문에 초반부터 자주 등장한다. 해저드 파샤지구연방에 대해 배신때리고있단걸 알고 있었음에도 확증이 안 섰었기에 손을 안 쓰고 있었으나 알렉스 디노와 휴즈의 활약으로 증거를 잡아 대역전을 이루어 체포하는데 성공. 이후 비합법 용병조직이자 테러리스트로 몰렸던 UX가 지구연방정부 공인의 독립부대로 다시 태어나는 동기를 제공했으며, 엔딩에서는 카토 기관조차 지구연방정부 직속의 비밀 에이전트 집단으로 재편성되게 하는 흠좀무한 역할을 보여줬다. 근데 UX는 오해였는데 카토 기관은 정신정명 세계의 적이었잖아(…) 참고로 당시 해저드와 함께 UX 양대 악역으로 나온 헤스터 갤럽과 성우가 동일했다.

3.4. 카타론

카타론의 멤버.

어로우즈에게 붙잡힌 동료를 구출하기 위해 건설중인 라그랑쥬 4 콜로니 프라우드에서 공업용 머신 기사로 위장하면서 일을 하면서 사지 크로스로드와 친해졌다.

그러나 어로우즈로부터 카타론의 일원이었다는 사실이 발각되어 어로우즈의 병사가 그를 막대기로 공격하자 도망치려고 했으나 결국엔 총에 맞아 사망한다.

이에 대한 전말을 전혀 모르고 있던 사지는 이를 말리려다가 휘말려 카타론 수용소에 갇히게 된다.

4. 극장판

4.1. 지구연방

4.2. 민간인

4.3. 기타

이오리아 슈헨베르그의 친구이자 체스 동료로 서기 2091년에 이오리아와 함께 이오리아 계획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으며, 이노베이드인 리본즈의 모델이 된 인물이다. 그의 이름의 약자는 E.A 레이로 이는 퍼스트 건담아무로 레이의 패러디이다.

----
  • [1] 이 쪽은 용병 또는 테러리스트이기 때문에 명확한 세력에 소속되지 않고 모랄리아, AEU, UN, 이노베이터 순서대로 고용되었다.
  • [2] 2대 대통령으로 여성. 성우는 후지타 토시코. TV판 세컨드 시즌에 나온 대통령의 성우는 사키 세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