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글래머

last modified: 2014-10-06 13:33:20 Contributors

Contents

1. 설명
2. 미국의 잡지


1. 설명


대표적인 콩글리쉬로 제대로 된 영어로는 glamorous(매혹적인, 매력이 가득한)라는 형용사가 주로 쓰이고 glamour/glamor라는 명사형으로는 잘 쓰이지 않는다. 게다가 한국에서 쓰이는 글래머와는 뜻이 약간 다르다. 물론 영어에서도 'Glamour Model' 등 거유에 풍만하며 야한 사진 촬영을 주업으로 하는 모델들을 글래머/글래머러스라고 하기도 한다. 한국에서 쓰이는 '글래머' 라는 의미처럼 몸매가 풍만한 여자를 가리킬 때는 보통 'curvy' 라는 표현을 쓰는 편.

하여간 주로 몸매가 좋은 여자들을 뜻한다. 다만 슬렌더한 체형보단 좀 더 선이 둥글고 볼륨감이 큰 몸매의 여성을 이렇게 분류한다. 그리고 체격이 크거나 분위기가 어른스럽다거나 하는 점도 공통적인 건 아니지만 선택사항.

일반적으로는 얼굴, 머리카락이 아름다워야 하고 가슴E컵 이상이 되어야 커야 글래머란 호칭을 얻는다.

특히 서브컬쳐에서는 이 삼대요소를 다 갖춘 사람들이 많다. 어느 정도냐고? 그 리스트를 여기다 쓰려면 이 페이지가 너무나도 좁을 정도이다. 거유80 plus, 색기담당 항목의 많은 캐릭터들은 필연적으로 가지고 있으며, 굳이 색기담당이 아니더라도 서브컬처에 나오는 여캐나 히로인들은 대부분 이 속성을 가지고 있다고 봐도 된다. 더러운 외모지상주의...

서브컬쳐에서까지는 그렇고 현실에서는 이런저런 사람을 속이는 데 잘 쓰인다. 즉 가슴만 크면 글래머라는 소리. 인터넷 채팅시 글래머라는 말에 다들 속아넘어간다. 현실은 시궁창.

2. 미국의 잡지


패션, 뷰티 관련된 여성지이다. 표지 모델과 잡지명은 아무 관련 없나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