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글라이드 아머

last modified: 2013-07-31 19:20:44 Contributors



록맨 X7에 등장하는 유일한 아머. 록맨 X5록맨 X6에서의 각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여 각각의 파츠를 전부 모아야 한 종류의 아머가 완성되는 체계에서 다시 기존의 각 파츠로 돌아왔다.

록맨 X5록맨 X6는 설정상 바이러스(시그마 바이러스(X5)와 나이트메어 바이러스(X6)가 문제인 듯하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데이터 상태로 줬다는 설정이나 바이러스의 위협이 사라진 X7부터는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게 된다.

록맨 X5록맨 X6에서 제로도 입수 가능했던 것과 달리 록맨 X7에서는 엑스를 직접 데리고 와야 입수가 가능하다. 입수할 때 라이트박사와 대화이벤트를 보여준 뒤에 플레이어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캡슐에 들어가 파츠를 입수한다. (록맨 X 시리즈 중 유일하게 라이트박사 BGM이 존재하지 않는다.)

헤드 파츠

아이템을 수집하는 범위가 증가한다. X7에선 체력 또는 무기에너지 회복 아이템이 가까이 가면 저절로 끌려오는데, 그 범위가 증가한다는 뜻.

풋 파츠

글라이드 비행이 가능해진다. 비행 중 차지도 가능하다. 글라이드 비행은 사용시간 제약은 없지만 활공 중 천천히 아래로 떨어진다.

보디 파츠

데미지 경감. 뒤로 밀리는 현상도 줄여준다. 기가 크래쉬가 사용 가능해진다.

암 파츠

웨폰의 차지는 물론이거니와 차지샷의 형태와 사정거리가 변한다. 풀차지시에는 추적탄 3발이 덤으로 같이 발사된다. 안그래도 캐사기인 X7 엑스의 풀 차지샷이 더욱 강해진다. 무엇보다 록맨 X8의 아머들과는 달리 순수한 상위호환의 차지샷이라는 점이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