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극장판 가면라이더 덴오 & 키바 - 클라이맥스 형사

last modified: 2014-09-30 14:00:19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주제가
3. 오마케 - 「모모타로스의 힘차게 가자고!」

1. 소개

2008년 4월 12일에 개봉한 가면라이더 덴오의 2번째 극장판.

원래는 토에이 V시네마의 번외편 오리지날 DVD 작품 계획이었지만 팬들의 폭발적 성원에 힘입어 극장 개봉. 수익도 괜찮았다.

일종의 패러렐 월드로 스토리는 승리하는 악의 조직을 건설하려는 네가타로스 군단에 맞서는 덴라이너 서의 덴오제로노스, 그리고 파트너 이매진 일행의 활약을 그리고 있다. 거기에 양념으로서 가면라이더 키바의 일부 인물들이 추가로 나온다.

모모타로스가 빙의한 쿠레나이 와타루우라타로스 빙의 버전의 사쿠라이 유토, 바주카를 쏘는 코하나, 덴라이너제로라이너, 캐슬 도란의 합동 전투신 등 팬 서비스적 면이 강하다.

가면라이더 블레이드에서 카리스=아이카와 하지메 역을 맡은 모리모토 료지가 카메오 출연.

또, 이 작품의 캐릭터 스즈키 형사 역의 무라이 료타는 이후 가면라이더 디케이드에서 쿠우가(오노데라 유스케)로 출연하게 된다.

본작 자체는 별다른 무리수도 없는 평범한 선후배 협력물이지만, 이후 전개될 무한의 덴오 우려먹기 지옥 (…) 의 서막을 알리는 작품으로서 의미가 있다 할 수 있다.

2. 주제가

3. 오마케 - 「모모타로스의 힘차게 가자고!」

본 작품과 동시상영된 5분 정도의 단편영화. 「모모타로스의 여름방학」처럼 실사버전의 이매진의 얼굴과 애니메이션풍의 몸통을 합성한 2등신 캐릭터에 의해서 그려지는 개그작품. DVD에는 통상판·콜렉터즈팩 모두 본편과 같이 수록돼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