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그린 랜턴 : 리버스

last modified: 2014-11-04 23:04:51 Contributors

21_3.jpg
[JPG image (Unknown)]


Green Lantern : Rebirth

DC코믹스의 캐릭터인 그린 랜턴그래픽노블 시리즈 가운데 하나. 작가는 제프 존스.

시공사를 통해 한국에도 정발되었다. 역자는 이규원.

그린 랜턴 시리즈에서 큰 의의를 가진 작품으로, <파이널 나이트>에서 사망하고 스펙터가 되었던 할 조던이 그린 랜턴으로 부활한다. 또 워리어로 활동하고 있던 가이 가드너도 그린 랜턴으로 돌아와서 지구인 그린 랜턴 4명이 모두 한 자리에 존재하게 되었다.

Contents

1. 소개
2. 줄거리
3. 설명
4. 등장인물
4.1. 주연
4.2. 조연


1. 소개

『그린 랜턴 : 리버스』는 1994년, 태양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며 세계를 떠났던, 가장 위대한 그린 랜턴이자 DC 최고의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할 조던을 공식적으로 되살린 미니시리즈이다. 이 작품은 인기 캐릭터인 할 조던을 부활시키면서 09-10시즌 DC의 대형 크로스오버 이벤트 『가장 어두운 밤』으로 이어지는 스토리 라인을 제공한다. 특히 저스티스 리그의 등장으로 슈퍼맨더 우먼, 배트맨, 그린 애로우 등을 슈퍼 히어로를 함께 볼 수 있다.

살아남은 그린 랜턴인 카일 레이너, 존 스튜어트, 가이 가드너 등은 우주 각지를 조사하던 중 이상한 현상을 추적하다가 공포의 화신인 패럴랙스의 흔적을 발견한다. 그 와중에 나타난 할 조던의 존재는 많은 이들에게 의심과 두려움을 불러일으키지만 정작 본인은 내면에 존재하는 스펙터를 통제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다. 갖가지 갈등과 고뇌가 괴롭히지만 결국 모두와 힘을 합쳐 패럴랙스를 무찌르고 우주를 위기에서 구해내는 그린 랜턴의 화려한 컴백은 스릴 넘치는 재미를 안겨줄 것이다.
-온라인 서점 소개글

2. 줄거리

<파이널 나이트>에서 사망하고 스펙터가 된 할 조던의 몸안에는 아직 패럴랙스가 존재하는 상황이었다.

카일 레이너는 우주에서 그린 랜턴으로서 활동하다 '지구가 패럴랙스에 의해 위기에 처할 것이다'란 말을 듣고 지구로 돌아온다.

할 조던의 몸안에 있는 스펙터는 할의 의지를 조종하여 스펙터로서의 활동을[1] 하게 만들려 들고, 패럴랙스 역시 할 조던을 조종하여 깽판을 치려 든다.

결국 패럴랙스에게 의지가 꺾인 할은 저스티스 리그,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틴 타이탄즈와 맞서싸우게 된다.

3. 설명

제프 존스가 메이저 작가로 발돋움하게 된 계기를 만들어준 작품이자, 인기가 식어가던 그린 랜턴의 인기를 되살려서 2012년 기준으로 원더우먼보다도 높은 활약을 보이게 한 시작점이라 볼 때 정말 의미있는 작품이다.

스토리 작가인 제프 존스와 그림 작가인 이선 밴스카이버는 후일 플래시 배리 앨런의 공식 귀환작인 <플래시 : 리버스>라는 작품을 그리게 되기도 한다.

미국에서는 인기 있었지만...한국의 반응은 미묘하다. 일단 이작품을 이해하려면 <에메랄드 트와일라잇>, <제로 아워>[2], <파이널 나이트> 같은 작품들을 봐야 할 조던이 패럴랙스가 된 이유나 스펙터가 된 사연, 그리고 카일 레이너란 캐릭터에 대해서 알수 있기 때문인데, 한국은 수입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 때문인지 한국에서는 "뭐가 뭔지 알 수가 없다."라는 평이 대부분이다. 물론 작품을 직접 읽지 않고도 리그베다 위키나(...) 인터넷에서 미국 만화와 관련된 글을 찾으면 이해하기 쉬울 듯. 특히 이중에서 로 아워는 전 슈퍼히어로 커뮤니티의 공인 지뢰(...)인지라 그냥 무슨 내용인지 이해하고만 있어도 상관없다.

4. 등장인물

4.2. 조연

----
  • [1] 죄인을 처벌하는 것. 근데 이게 기준이 애매해서, 사소한 범죄를 저지른자조차 죽이려 든다. 주변에 있던 인간들이 스스로 죄를 고해하게 만들기도...여담이지만 가이 가드너는 탈세를 했으며, 그 주변에서 존 스튜어트만이 죄를 짓지 않은 청렴결백한 인간이었다.
  • [2] 2012년 9월 시공사에서 정발을 했다.
  • [3] 많아서 제외함. 그나마 대사가 있는 배트맨과 앨런 스콧만 등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