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그라운드 제로

last modified: 2016-07-21 12:58:05 Contributors


※ 다른 뜻에 대해서는 아래의 각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Contents

1. Ground Zero
2. KOF 시리즈에 등장하는 필살기
3. 비트에서 연재하는 만화의 이름
4. 나이트런 관련 용어
5.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국내 공격대


1. Ground Zero

폭발이 발생한 장소, 폭격 지점 등을 의미하는 단어.

원자폭탄 실험 때에 폭탄을 터뜨리는 지점을 의미하기도 하며, 히로시마, 나가사키의 폭탄 투하지점 역시 그라운드 제로라고 한다. 또 핵 발전소가 폭발한 최초 장소를 의미 하기도 한다.

근래에는 911 테러 사건 이후 과거 세계무역센터의 위치를 의미하는 용도로 사용되기도 한다.

2. KOF 시리즈에 등장하는 필살기

사용자는 듀크.

3. 비트에서 연재하는 만화의 이름

한국형 바이오하자드이다. 작가는 문석배.

기본적인 스토리는 이렇다.

국제공항에서 정체불명의 한 바이러스가 감지된다. 이 바이러스는 사람을 흉폭하게 하고 이성을 잃으며 자신이 무엇을 하고있는가도 생각지 못하게 된다. 이후 인천국제공항은 테러 아닌 테러 상황에 발생하게 되고 한 명 두 명 좀비가 되어간다. 현재 좀비가 된 사람은 기장뿐이며, 좀비가 될 예정에 있는 사람은 인천국제공항에 있는 대다수 사람들이다. 그렇기때문에 인천국제공항은 전면폐쇄상태이며 군부대에 막혀있는 중.

4. 나이트런 관련 용어

나이트런에서 '제로 그라운드'라고 불리우는 대전쟁 시대의 유물.

대전쟁 시절 4대 세력 중 하나였던 이노베이션 엠파이어의 유산이자 유물로 이노베이션 엠파이어가 괴수의 출현과 함께 가장 먼저 멸망해버린 세력이라 그 기술 대부분이 로스트 테크놀러지가 되어버려, 제로 그라운드는 PPP등에서 최우선적으로 확보하려 한다. 30년 전에는 제로 그라운드 확보를 위해 토발을 포기한 바 있었다.

어나더 에피소드 '네가 있는 마을'에서는 행성 '토발'과 그 위성인 '바인'에 그라운드 제로가 몇 곳 분포되어 있다고 나오며, 그중 제 4 제로 그라운드의 경우 이브 자일과 제국 주력함이었던 '오딧세이'가 잠들어 있다.

5.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국내 공격대

즐거운공격대와 함께 대한민국 공격대의 투톱을 이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