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그(파워퍼프걸)

last modified: 2015-02-13 14:08:30 Contributors

him.jpg
[JPG image (Unknown)]


미국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에 등장하는 악당. 영명은 HIM[1].

성우는 케인[2], 한호웅(SBS), 이인성(투니버스), 하성용(카툰 네트워크).

정체불명. 본명조차 "감히 언급할 수 없다" 고 한다.볼드모트의 원조

빨간 피부에 노란 눈, 뾰족한 귀, 집게 손 등 누가 봐도 악마. 그에 걸맞게 신통력을 갖고 있다. 이름은 그이지만 평소엔 나긋한 태도와 외모는 남자 같지만 여자 같은 목소리, 쫄바지, 어로빅 등 성별 구분이 모호하다.

하지만 그 모습은 사실 이중인격으로, 진짜 분노하면 목소리도 사나워지고 평소의 빼빼 마르고 성별 구분이 모호한 상태가 아닌 말 그대로 근육질의 마왕이 된다지만 그런 모습은 어지간해서 잘 나오지 않는다.[3]

순수한 자신의 능력만으로 파워퍼프걸을 관광보낼 수 있는 강적으로 출연횟수가 적지만 일단 등장했다 하면 (어딘가 허술한 다른 악당들과 달리) 악마같은 짓[4][5]만 골라서 한다.[6] 또한 세계정복이나[7]기타 목적이 나름대로 있는 다른 악당들과 달리 오로지 파워퍼프걸이 꼴보기 싫다는 이유로[8] 일을 벌이는, 완전히 순수한 악당 그 자체. 다만 그 악마같은 짓 자체에 매달리기 때문에, 잘 나가다가 끝에서 삼천포로 빠지곤 한다. 때문에 파워퍼프걸이 "'그는 이런 짓 안해!'"라고 추측한 사건도 있다.

파워퍼프걸들과 타운스빌의 다른 악당들도 그는 달리 취급하는 에피소드가 종종 나오곤한다. 갱그린 갱이 시장인척 파워퍼프걸들에게 장난전화를 거는 에피소드에선 슬슬 뭔가 이상하다고 느끼던 파워퍼프걸들도 그가 일을 꾸민다는 말에 설마 이건 장난일리가 없다고 생각하고 뛰쳐나갔고 아무 일도 안했는데 파워퍼프걸에게 얻어맞았다며 퍼지 럼킨즈과 함께 전화로 투덜투덜대고 있던 모조조조도 그가 전화를 해오자 "예스, 써!"이라면서 태도가 싹 바뀔 정도. 카툰 네트워크판의 모조는 "형님"이라고 부른다. 물론 시리즈가 개그 옴니버스라 다른 에피소드에선 모조가 나야말로 최고의 악당이라며 그와 티격대는 에피소드도 있지만...[9]

타운즈빌 어딘가에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데 한번은 유토니움 교수가 이 식당에서 음식을 먹고 그와 공짜로 먹을지 돈을 낼지 내기를 하는 바람에 파워퍼프걸들만 이리뛰고 저리뛰느라 고생한 적도 있다. 그가 파워퍼프걸들에게 "교수가 대가를 치를 것이다."라고 하는 바람에 파워퍼프걸들은 교수가 위험한 줄 알았으나 말그대로 음식을 먹은 대가로 돈을 내게 하겠다는 의미였다. 결국 마지막에 걸들이 실수를 하여 교수가 돈을 내야만 하자 맛은 있지만 그렇게까지 맛있진 않다면서 다시는 안 오겠다고 하는데 그는 가격을 내릴 테니 그런말 하지 말라고 한다. 상황을 이해한 걸들은 완전히 벙쩠고 해설마저도 말을 잃었다.

파워퍼프걸Z에서도 역시 등장하는데, 성우는 나카오 류세이 / 오인성.

성격은 여전히 악랄하고 무시무시하지만 나카오의 연기로 프리더와 비슷해졌다. 말투도 원작과 같이 평상시엔 부드럽고 여성스런 목소리에 여성형 말투를 사용하지만 화가 나거나 정색하면 말투가 거칠어지고 사나운 목소리가 된다. 단, 원작에서는 목소리가 울렸지만 파워퍼프걸Z에선 울림이 없어졌다.

몬스터들이 나타나게 된 원인을 제공한 존재로 검은 빛과 검은 가루라는 새로운 설정이 추가되었고, 외모도 원작과 달리 어릿광대(조커?)복장을 하고 있으며 짝짝이 스타킹을 신고 있다. 300년전 에도 시대에 소동을 피우다가 걸즈의 선조들에게 봉인되었다가 다시 부활하게 되었다.

원작에서는 악마적인 짓에 잡착해 삼천포로 빠지는 모습을 보였지만 파워퍼프걸Z에서는 그런 모습을 거의 보이지 않으며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몬스터들을 속여서 조종하거나 선동하기까지하는 모습을 보이며 무시무시하게 나오지만 치명적인 약점이 추가되었는데 바로 추위와 차가운 것에 약하다.아이스 브레스를 가진 원작 블로섬을 만나면 처발릴 기세

결국 최종화에 몬스터들이 가진 검은 빛을 흡수하곤 후지산을 분화시키며 엄청난 힘을 보이지만 빙산[10]이 옷안에 들어가 약해지더니 과거에서 가져온 일렉텔로 몸과 영혼(검은 빛)을 분리시켜 햐얀 빛으로 봉인해 우주로 날려 보낸다. 그 후 몸은(인형같다...) 모조조조가 가지게 된다.

초기판에서는 인간 모습으로 하려고 했기도... 하지만 현재 모습으로 바뀌고 초기 디자인은 미쉘이란 오리지날 캐릭터에 사용되었다.

충격과 공포동인만화 그림 테일즈에서도 등장. 이쪽에서는 미미라는 이름의 이 있다. 하지만 그 딸이 배신때려서 관광탔다. 하지만 딸 앞에 다시 나타나서 빌리와 맨디의 무시무시한 모험제프의 목을 딴 후 제프의 영혼을 가지고 미미에게 무엇가를 시키는데....
----
  • [1] 영어권에서는 HIM 이 사실 His Infernal Majesty의 이니셜이라는 주장이 있다.
  • [2] 유토니움 교수와 동일성우. 그리고 What a cartoon! 에서는 잠깐 겐디 타르타콥스키가 연기한 적이 있다
  • [3] 웃대에서 파워퍼프걸 패러디 만화가 올라오는데 거기서는 진성 게이(…)로 나와서 빌리 헤링턴을 보고 뿅간다. 그리고 모조조조와 검열삭제를….
  • [4] 사람들의 나쁜 감정을 증폭시키는 구름을 도시에 뿌려 모든 마을 사람들이 파워퍼프걸을 적대하게 만든 적도 있었다. 근데 정작 파워퍼프걸은 세뇌당한 사람들을 전부 다 사정없이 두들겨패서 병원으로 보내버렸다.누가 악당이지
  • [5] 버블스를 꼬드겨 괴물낙서를 그리게 한다음 그 낙서들을 살아움직이게 하여 파워퍼프걸을 공격하게 하기도... 하지만 정신차린 버블스가 괴물들을 온순하게 바꿔그려 실패하였다.
  • [6] 하지만 후기 시즌으로 갈수록 비중이 줄어들고 포스에 비해 허무하게 끝나는 일이 많아 강력한 악당임에도 캐릭터가 허세화됐다. 이 점을 아쉬워하는 팬들이 많다.
  • [7] 시즌5에서는 태양이 지구로 착륙하게 시키도록 지구 멸망을 시키려 했다!
  • [8] 얼마나 싫었는지 시즌5에서는 오래 전에 죽었던 라우디러프보이즈를 부활시키기까지 했다!
  • [9] 이 에피소드에서 모조와 그가 라우디러프보이즈가 자기것이라고 싸우는데 그 모습이 흡사 이혼하면서 자식들 양육권문제로 싸우는 부모의 모습이다.(...)모조X그?!
  • [10] 뜬금없이 빙산이 나타난 이유는, 후지산 분화로 인해 이상기후가 생겨서 빙하의 잔해가 도쿄시티 근처 해안으로 흘러 들어온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