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권왕무적

last modified: 2014-07-25 23:35:58 Contributors

28_8.jpg
[JPG image (Unknown)]
28_9.jpg
[JPG image (Unknown)]



Contents

1. 개요
2. 등장 인물
2.1. 중원 무림
2.1.1. 무림삼대살수
2.1.2. 북궁세가
2.1.3. 호연세가
2.1.4. 사혼혈궁
2.1.5. 사라신교
2.1.6. 무림맹
2.1.7. 북경 황실
2.1.8. 기타 세력
2.2. 원나라 세력
2.2.1. 무림맹
2.2.2. 대초원
2.2.3. 사혼혈궁
2.2.4. 북경 황실
3. 관련 항목

1. 개요

먼치킨 주인공으로 유명한 초우의 작품. 압도적인 남성상을 그리는 우각 작가와 같은 남성상을 그리고 여주는 주로 그의 조력자인 경우가 많다. 초우의 소설 답게 대부분의 적은 새외 세력들이 압도적인 힘으로 중원을 노리는 경우가 많은데 주인공이 그들과 부딪치면서 적이 되어 그들을 무찌르게 된다는 내용이다. 초우의 또 다른 작품인 녹림투왕과도 내용이 유사하다. 줄여서 말하자면 "남자는 주먹이다!"라는 마초적 내용으로 남자들이 좋아하는 듯. 서문에서부터 대놓고 무기를 쓴다거나 손바닥을 팔랑거린다거나 발차기를 한다거나 하는건 남자답지 못하지 않냐고 작중작의 이름을 빌려 선언하고 있다.그러나 실제 작중에서는 암기도 쓰고 발차기도 쓴다.

이 작품의 특징 중 하나로 주인공이 적을 안 봐준다는 것이다. 불쌍하건 노인이건 여자건 상관없이 나쁜 놈은 그냥 팬다. 다만 어린아이는 봐주는 듯. 그런데 사실 권왕무적에서 이 녀석도 사실은 좋은 녀석이었어라는 클리셰는 적용되지 않는다. 주인공이 패죽이는 놈은 다 나쁜 놈. 살려준 적도 있지만, 그건 적이 먼저 알아서 기고 항복했을 때 뿐. 그나마도 나는 죽여도 좋으니까 내 형제들을 봐주셈이라는 적의 말이 마음에 들어서 인정을 베푼 것이다. 작중에서 주인공이 적을 봐준 유일무이한 사례인 듯.

웬만한 네임드들은 다들 먼치킨으로 상위평준화 되어 있기 때문에 깽판물은 아니긴 하다.

하지만 주인공은 무공도 세고 머리도 좋으니, 일단 먼치킨일지도. 작중에서 학자가문 출신이고 중원제일을 논할 만한 천재에, 무공으로는 다섯 손가락 안에 든다.

주인공이 엄청 구른다. 언제나 자기 수준보다 높은 적과 싸우다가 읽는 것 만으로도 아픈(...) 부상을 입고는 도망쳐서, 신체회복을 가속시켜주는 불괴수라기공으로 치료하면서 무극기공으로 한 단계 레벨업 하는게 이 작품의 주인공 파워업 방식. 먼치킨이긴 하지만 중요한 싸움에서는 항상 고전하며 무공이 상대보다 높아서가 아닌 상대보다 싸움을 잘해서 이긴다는 전개 또한 독특한 편이다.

권왕무적이 라오우의 일대기 같다고 북두신권표절이라고 비난하는 의견도 있다. 심장이 오른쪽에 있는 명왕(사우저냐?)이라는 캐릭터도 적으로 나온다고 하니 뭐... 그런데, 라오우와 아운은 엄청나게 성격이 다르다. 일단 아운은 은근히 소시민적이고, 심장이 오른쪽에 있는 캐릭터는 사실 심장이 오른쪽에 있는 게 별 의미가 없었다(...)

여담이지만 작품안에 가끔 영어에서 유래한 외래어가 들어가있다;; 텍본 소유자는 노크,시너지,페이지,가십거리를 검색해보시라.

묵향처럼 2부에서 환타지세계로 간다면 할말 없지만;;;

2. 등장 인물

치명적인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으니 본작을 읽지 않은 사람은 열람하지 않을 것을 권고합니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2.1. 중원 무림

2.1.1. 무림삼대살수

2.1.2. 북궁세가

2.1.3. 호연세가

2.1.4. 사혼혈궁

2.1.5. 사라신교

2.1.6. 무림맹

2.1.7. 북경 황실

2.2. 원나라 세력



2.2.1. 무림맹

2.2.4. 북경 황실

----
  • [1] 황제이긴 하지만 중년 환관 부하들에게 권력을 장악당해 무능한 황제이다. 오죽하면 하포현에 부임된 지현을 자신의 마지막 희망으로 여기고 있을 정도. 실제 역사에서 명나라 초기 황제들은 권력이 강했으나 그런걸 일일히 생각하면 소설 보기 힘드니 생각하지 않는 것을 권고한다.
  • [2] 단지 중년 환관이 권력이 강한 것은 실제 명나라 환관들의 권력이 강한 것을 반영한 설정이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