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구와르

last modified: 2015-02-23 05:29:42 Contributors

자신의 꿈을 향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미친 짓이라면, 내가 미쳤다는 것에 동의한다.
하지만 그렇다면 너 그리고 이 세상 모두 역시 미친 것이 아닌가?

213.png
[PNG image (Unknown)]
프로필
성별 불명[1]
이명 대정령, 정령의 왕
종족 정령
거주지 엘린 숲
성우 없음
표기
GMS Guwaru
JMS グワル
군단장
반 레온 오르카 스우 아카이럼 구와르 매그너스 힐라 
신 군단장
데미안    루시드
블랙윙
겔리메르 프란시스 엘레오노르 바로크 키르스턴

Contents

1. 개요
2. 첫 등장
3. 행적
3.1. 루미너스 퀘스트
3.2. 암벽거인 콜로서스
3.3. 블랙 헤븐
4. 몬스터 라이프
5. 여담

1. 개요

"걸음을 멈추어라, 이곳이 너와 나의 전장이다."[2]

"좋다, 그대미친 짓에 나도 동참하겠노라. 이 세계의 거듭남을 위해, 나는 기꺼이 미친 정령이 되겠다."

제라스+마오카이
군단장 항목을 전부 살펴보면 알겠지만, 구와르 혼자서만 공식 일러스트가 없다.

검은 마법사군단장 중 하나로 루미너스와 함께 등장한다.

2. 첫 등장

첫 등장은 연합의 의지(모험가) 퀘스트에서 등장...하진 않고 잔재라든가 증표로 이름만 등장한다. 태오가 그물로 불길한 기운을 뿜는 나무토막 하나를 발견하고, 태오의 퀘셔틀 부탁으로 유저가 무라트에게 전달하면서부터 퀘스트는 시작.

무라트에게 전달해주니 무라트도 이 나무토막이 심상치가 않다며 이끼 아래의 문양을 보기 위해 이끼를 제거하는 작업을 한다. 그 과정에서 '구와르의 잔재'가 튀어나오고 퇴치하면 무라트는 카이린에게 전달해달라는 부탁을 한다. 카이린에게 전달하니 단번에 구와르의 증표라는 것을 눈치채고 이 사실을 헬레나에게 전달해 달라고 한다. 아까부터 계속 전달만 하는 것 같은데

헬레나가 불길한 나무토막의 정화 의식을 마치자 구와르의 문양이 튀어나오고 헬레나는 그 문양이 검은 마법사의 부활을 알리는 메이플 월드에 알리는 경고라고 한다.

3. 행적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3.1. 루미너스 퀘스트

루미너스 에픽 퀘스트에서 등장하며 이때 루미너스와 대치하며 자신을 미친 정령이라고 하는 루미너스에게 선악 이분법을 비판하는 궤변...으로 루미너스를 말빨로 제압한다. 그리고 그때 같은 군단장인 매그너스에게 모종의 이유로 배신[3]을 당해 그 자리에서 리타이어했다. 안습...

후에 루미너스와 다시 만났을 때 매그너스에게 죽지 않았냐며 의아해하는 루미너스에게 구와르는 자신이 대정령이기 때문에 목숨이 완전히 끊겨지진 않았고 오히려 검은 마법사와의 관계도 끊어졌다고 말하는 등 굉장히 선량하게 나온다.

npc_426193.png
[PNG image (Unknown)]

부활한 이후의 모습. 과거 엘린 숲에서 버려진 여왕의 숲에 등장한다. 자신은 세상을 구성하는 존재이기 때문에 완전히 죽는 것은 있을 수 없다고 말하며 매그너스에게 당한 뒤 다시 부활했을 때 자신의 욕망은 사라졌으며 검은 마법사와의 관계는 이미 끊겼다고 말한다.

이때 루미너스에게서 검은 마법사의 힘이 느껴진다며, 검은 마법사의 쌍둥이가 아닐까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흡사하다고 한다. 그 뒤 더 이상 할말은 없으며 자기는 여기서 숨어서 힘을 기르며 은둔하겠다고 말한다.

하는 말로 보아 본인은 정령들의 세상을 지킬 의무가 있다느니 욕망 없는 세상은 평화롭다느니 전혀 군단장스럽지 않은 말들을 하고 있다. 무엇보다 생긴 모습과는 다르게 하게체[4]를 쓴다. 이런 평화주의자가 왜 군단장이 됐는지는 의문. 이것도 하나의 떡밥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사례를 보면 그냥 자세히 나오지도 않고 지나칠 것 같다

검은 마법사와의 관계는 끊어졌지만 검은 마법사의 부활을 어떻게 알았는지 검은 마법사의 부활을 알려주었고, 그 뒤로 계속 힘을 회복하기위해 은둔중이다. 루미너스 프롤로그에서 한 대사를 보면 군단장 시절에도 빛의 수호자인 루미너스에게 오히려 호의를 갖고 있었던 듯하며, 군단장직을 내려놓은 3명의 캐릭터[5] 중 하나이며, 이후 은둔이 끝나면 연합에 합류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경우에 따라 오르카도 같이 데려올 가능성이 존재한다.[6]

3.2. 암벽거인 콜로서스

암벽거인 사태 해결을 위해 플레이어에게 조언을 해주고 사건 해결을 의뢰한다. 더불어 타란튤로스 입장 및 퇴장을 도와준다.

3.3. 블랙 헤븐

Final Chapter에서 (클라이언트 해부를 통해) 등장이 확인되었다. 모든 스토리(Act 6까지)가 끝난 후 화면 옆에 있는 블랙헤븐 배너를 클릭하면 추가 퀘스트가 뜬다. 오르카의 행적을 확인하는 퀘스트인데 여기서 오르카는 엘린숲에 가서 그와중에 옆에서 찡찡대는 프란시스 구와르를 만난다. 프란시스는 몹인 줄 알았다라고(...) 오르카의 말에 따르면 구와르는 정령의 왕이라고 하지만, 정작 정령인 오르카는 인간의 육체를 취할 수 없다는 금기를 어긴 탓에 불손하기 짝이 없는 상태다. 구와르는 오르카에게 왜 왔냐고 물어보고 오르카는 구와르에게 검은 마법사의 힘이 아닌 어둠의 정령으로써의 힘을 달라고 한다. 구와르가 현재 검은 마법사의 편이 아니라는 것을 감안할 때 오르카도 검은 마법사의 편으로 돌아가지는 않겠다고 다짐한 듯.

4. 몬스터 라이프

1.png
[PNG image (Unknown)]

몬스터 라이프에서 등장하긴 한다, 거울로(...). 또한, 몬스터 라이프 컨텐츠 내에서의 화폐의 이름은 와르다! 와르가 아홉개면 구와르

5. 여담

  • 구와르가 나오기 전엔 세계수와 관련이 깊거나 혹은 미래의 문을 조작한 꿈을 다루는 수하라는 떡밥이 난무했으나 구와르는 사실 대정령으로 밝혀져(...), 미래의 문이나 세계수와는 아무 관련이 없어졌다. 미래의 문은 루시드, 세계수는 알리샤, 루타비스, 더 시드 참조. 하지만 생명과 관계된 정수를 지니고 있었다는 것과 나무의 대정령이라는 점 때문에 세계수와의 연관성이 있을지 모른다는 추측이 있다.

  • 연합의 의지 퀘스트 때만 해도 뭔가를 꾸미고 있다는 신비주의 인상이 강했으나(...) 실상은 그냥 경고로 드러났다. 그와 동시에 본격적으로 군단장들이 몰락하기 시작했다.

  • 설정변경의 흔적이 엿보이는 캐릭터. 첫 등장 당시만 해도 '기괴하다' 라는 표현을 쓸 만큼 어둡고 음습한 분위기로 느껴졌으나 정작 루미너스 스토리에서 나온 모습은 허무하게 통수를 맞고 쓰러지는 모습이었다. 왜 경고를 남겼는지 알 수 없는 부분. 여튼 이렇다할 임팩트도 없고 다른 군단장들과 달리 인간의 모습이 아닌지라 군단장 중 비중이 가장 없다.

  • 코메에서도 등장. 53권에서 델리키를 루미너스에게 데려가준다. 그후 루미너스, 델리키, 델리코, 숙희와 루미델 제국을 세우기로 하고 제국의 대제사장이 된다. 후에 사자왕의 성에 갈 때 루미델 제국 지배층 일행을 독으로 보호하고 중독된다. 결국 해독하지 못하고 영혼이 정령계로 간다. 모두 울었지만 크세르크세스[7]는 가장 슬퍼했는데, 이유는 그가 유독 구와르랑 친해서다. 그래도 구와르의 몸을 묻고 무덤을 보더니 무덤에서 싹이 났다. 크세르크세스는 이에 감격하고 싹을 키운다. 그후 싹은 어린 구와르가 된다. 이름은 '아기 구와르'란 뜻으로 '아구'(...)로 작명되었다. 성장해서 구와르의 역할을 대신할 듯하다.
----
  • [1] 행동거지 등을 봤을 때, 남성 장로에 가깝다. 그리고 순수한 정령이어서, 굳이 성별을 정의하자면 무성(無性)
  • [2] 루미너스 프롤로그에서 루미너스를 가로막고 한 대사.
  • [3] 전대 카이저의 퀘스트에 나온 바로는, 매그너스는 얼마 살지 못할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구와르의 호흡기정령의 힘을 흡수해 간신히 연명을 하고 있다고.
  • [4] 다만 하게체를 쓰는 군단장이라면 한 명 더 있다. 그쪽은 이쪽과 다르게 날카로운 느낌이 나지만.
  • [5] 데몬, 구와르, 그리고 2014년 11월말을 기하여 이 대열에 합류한 오르카. 매그너스는 용병에 가깝고, 애초에 다른 사정 때문에 들어온지라 제외한다.
  • [6] 이 경우, 오르카의 연합 가입 과정에서 그녀 자신(플레이어블로 추가시) 또는 그녀 이외의 플레이어(오르카가 조력자 역할 수행시)에게 퀘스트가 발생할 수 있다. 퀘스트 길이까지는 추후에 나오면 추가할 것
  • [7] 본래 루미델 세력의 적이었으나 루미델 세력과 싸운 후 루미너스 편이 되어서 친위대장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