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구속의 검 엘브러스

last modified: 2013-08-29 14:44:08 Contributors

매직 더 개더링에 등장하는 카드

<변신 전>
영어판 명칭Elbrus, the Binding Blade
한글판 명칭구속의 검 엘브러스
수록판본Dark Ascension
종류전설적 마법물체-장비
발동비용 희귀도
7 미식레어
장착된 생물은 +1/+0을 받는다.
장착된 생물이 플레이어에게 전투피해를 입힐 때, 구속의 검 엘브러스를 그 생물로부터 분리한 후 변신시킨다.

장착 1

그 칼자루를 쥐는 자는 머지 않아 악마의 목소리를 듣게 된다.
<변신 후>
영어판 명칭Withengar Unbound
한글판 명칭해방된 위텐가르
종류전설적 생물-Demon
특수능력 공격/방어
비행,위협,돌진 13/13
(변신 후 색깔은 흑색)
어느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패배할 때마다, 해방된 위텐가르에 +1/+1 카운터 열세 개를 올려놓는다.

이니스트라드의 모든 생명을 그에게 바쳐도 그의 복수심을 충족하기에는 부족하다.
매직 더 개더링/카드 일람

Innistrad 블럭의 Dark Ascension에서 등장했다. 먼 옛날에 광신도들이 성 트라프트를 함정에 빠트리기 위해 성 트라프트에게 쥐어준 검이며, 이 검 때문에 소환된 위텐가르가 성 트라프트를 죽여버렸다.

이니스트라드 블럭의 특이한 점이 양면 카드가 등장한다는 점인데 이건 양면의 카드 타입이 달라서 더 특이해졌다.

7발비가 조금 크긴 하지만 장착비용이 1밖에 안되기 때문에 쉽게 장/탈착가능하다. Stoneforge Mystic만 있었다면... Invisible StalkerTormented Soul 같은 방어불가 생물한테 쥐여주고 달리게 하면 쉽게 변신시킬 수 있다.

그리고 변신하게 되면 재앙이 탄생하게 되는데...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비행/위협이라서 막을 수 있는 생물이 한정되고, 설령 막는다 쳐도 돌진이 있어서 뚫린다. 공격력이 13이어서 안막으면 2턴, 막아도 3~4턴 안에 게임이 끝난다.흠좀무 디나이얼로 찍어버리지 않는 한 생물 싸움으론 답이 없는데 이놈은 흑색이어서 가장 만만한 디나이얼인 Doom Blade에 면역이다. '나오긴 힘든데 나오면 이기는'류의 카드가 될 것으로 전망.

해방된 위텐가르에 쓰여있는 '어느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패배할 때마다'라는 룰은 1:1이 아닌 EDH나 프리포올 매치 같은 다vs다 매치에서만 효과가 있다. 예를 들어 4인전에서 한명이 죽으면 공격력이 26, 두명이 죽으면 39가 된다. 다만 EDH에선 생명점 40으로 시작하므로 원턴 킬은 아니다. EDH룰에선 사랑받는 카드가 되겠다.

엘브러스는 무색이지만 뒷면 위텐가르가 흑색이므로 EDH에서는 흑색이 포함되는 커맨더를 가지고 있을 때에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