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교사와 학생과

last modified: 2015-02-06 19:39:01 Contributors

후우가 작품의 2006년작 상업지로 원제는 教師と生徒と. 2개의 에피소드가 함께 수록되었던 전작들과는 다르게 '여름날의 약속'이라는 에피소드 하나만 수록되어 있고 국내에는 이 제목으로 잘 알려져 있다.

매사에 당당하고 터프한 여교사 모리사키 마이가 집세를 밀리는 바람에 쫓겨나서(...) 자기네 반 남학생 니시모토 다이스케의 집에서 숙식을 해결하게 되는 황당한 이야기로 시작. 어찌된 영문인지 몰라도 다이스케는 부모님 소유의 맨션에 혼자 살고 있었고 이를 모를 리 없는(...) 마이가 학교에서부터 끈질기게 빌붙다가 기어이 집까지 따라와서 눌러앉게 된 것.

전교 1등에다가 집안일도 능수능란하게 해내는 다이스케인지라, 이런저런 투정을 부리며 나이값 전혀 못하는 마이를 잘 다독이며 평탄한 동거생활을 이어나가지만, 어느 날 마이는 문득 자신 때문에 다이스케가 곤란한 상황일 것 같다는 심히 엇 나간 결론을 내린 다음 그걸 풀어준답시고(...) 다이스케를 공략한다. 물론 그 뒤의 일은 모두가 아는대로.....

마이가 갈수록 다이스케에게 빠져들면서 서서히 행복한 감정을 느끼게 되는 모습이 매력 포인트. 또한 연애 관계에 있어서는 평범하다 못해 밋밋해보이는 다이스케 역시 결정적인 순간에는 딱 부러지는 멋진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한편으로는 전작인 누나와 동생과(姉と弟と)의 중심 인물이었던 카즈시마 안나와 아이토 남매가 등장하며, 심지어는 전작의 장면이 구도만 다르게 해서 나온다. 바뀐거라곤 마이의 송곳니 정도?

게다가 마이의 언니는 바로 예전 작품인 꾸는 소녀(夢見る少女)와 마코(摩子)에 등장했던 모리사키 미도리. 결국 후우가 특유의 세계관 연결이 극대화된 셈.....인데 미도리의 그림체가 너무 달라서 좀 억지스러운 측면이 있다. 강제 성형수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