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고쿠요

last modified: 2014-08-20 14:47:30 Contributors

黑曜

Contents

1. 가정교사 히트맨 REBORN!의 설정
1.1. 지역 이름
1.1.1. 시설
1.2. 이 지역에 자리한 세력
1.2.1. 멤버

1. 가정교사 히트맨 REBORN!의 설정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에 등장하는 지역, 혹은 그 지역을 거점으로 삼고 있는 세력을 일컫는다.


1.1. 지역 이름

나미모리의 옆동네이다. 한국판에서는 흑산으로 번역했다.

1.1.1. 시설

  • 고쿠요 헬시 랜드 : 줄여서 고쿠요 랜드. 과거엔 번창한 오락시설이였지만 근처에 신新국도가 건설되면서 구舊국도로 사람들이 거의 지나다니지않게 되는 바람에 폐허가 돼버린 곳. 태풍 때문에 무너져내린 토사로 인하여 사실상 리모델링마저 불가능해지고 음산한 분위기를 풍기며 방치되어 있다.
    로쿠도 무쿠로 일당의 본거지로, 고쿠요편이 펼쳐진 무대이기도 하다. 이후로도 켄과 치쿠사, 크롬은 계속 이곳에 거주하고 있다.
    미래편에선 결국 철거작업이 진행되고 있는듯 하다.

  • 고쿠요 중학교 : 탈옥한 무쿠로 일당이 전학 온 중학교로, 사실상 불량집단인 그들에게 정복당한 듯하다. 에초에 M.M을 제외하곤 다들 외모도 범상치 않은데 학교에서 대체 왜 입학을 허가한 것인지 의문이다.
    여담으로 무쿠로가 이 학교를 택한 이유는 단순히 교복이 마음에 들어서라고 한다.(…)

1.2. 이 지역에 자리한 세력

reborn_kokuyo.jpg
[JPG image (Unknown)]


로쿠도 무쿠로, 죠시마 켄, 카키모토 치쿠사를 필두로 하며 고쿠요 마을을 본거지로 삼기 때문에 통칭 고쿠요라 불린다. 단행본 등장인물 목록에서도 이들을 '고쿠요'(kokuyo)라 표기한다.

표면적으로는 그저 고쿠요 중학교의 전학생 몇몇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불량집단에 불과하지만, 그 실체는 감옥에 갇혔던 세명의 소년 범죄자가 간수와 다른 죄수들을 죽이고 탈옥한 뒤 멤버를 모아 그대로 일본에 도주해온 흉악범죄자 일당이다.

초반에는 '옆동네 보이즈'라고 불리기도 한 것 같지만 이 명칭은 묻히고 보통 고쿠요라 불린다.
참고로 고쿠요편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가히리 8권의 타이틀은 옆동네 보이즈가 온다!이다.
근데 사실 M.M이 끼어들어간 시점에서 이미 '보이즈(boys)'란 단어는 적합하지 못하다(…)


바리아편에서 크롬 도쿠로를 새 멤버로 영입했으며, 미래편에선 좀 더 세력이 불어난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