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고우(진 겟타로보)

last modified: 2014-09-29 09:45:22 Contributors

Gou(Shin_Getter).jpg
[JPG image (Unknown)]

진 겟타로보 세계 최후의 날의 주연 중 한명. 성우는 세키 토모카즈

첫 등장은 토모에 무사시쿠루마 벤케이가 운송하던 컨테이너 안의 캡슐 안에서 머리와 어깨까지만 있는 상태로 나왔으며, 이 후 전신이 생긴 모습으로 등장시엔 새빨간 쫄쫄이바디슈츠를 걸치고 나타난다.

그 정체는 사오토메 박사사오토메 미치루의 세포를 겟타선으로 융합해서 만든 진 드래곤 제어를 위해 만들어낸 신인류로서, 그렇기 때문에 겟타 로보들과 교감이 가능하고 천성적으로 인베이더에 대한 저항력을 가지고 있다.

이후 코웬과 스팅거의 음모로 발사된 중성자 미사일을 저지하기 위해 진 겟타의 진 베어호에 탑승하여 진 이글의 료마, 진 재규어의 하야토와 함께 미사일 추적에 나서지만 중간에 인베이더의 방해로 결국 실패하여 그대로 행방불명되고 만다. 십수년이 흘러 인베이더에 감염된 병사에게 위협받던 벤케이와 케이를 구하기 위해 진 겟타 2의 드릴로 인베이더들을 한꺼번에 갈아버리면서 예전과 전혀 변하지 않은 모습으로 다시 나타나 벤케이가 이끄는 일본군 부대의 동료가 된다.[1]

이후 케이, 가이와 함께 새로운 겟타팀을 결성하여 진겟타로 계속 싸우면서 서서히 인간적인 면모를 갖춰가게 된다. 그뒤 다시 나타난 사오토메 박사에 의해 진 드래곤이 2단계로 폭주했을 때 이에 반응해 일시적으로 가사상태가 되었다가, 그 와중에서도 사오토메 박사의 메탈비스트 겟타로보G와 진 겟타로 사투를 벌이고 있던 료마 팀에게 스토너 선샤인을 알려 준 후 제정신을 차려 깨어난다. 이때 다행이라며 안기는 케이를 따스한 눈으로 내려보며, 거의 연인 기믹을 확정.

그리고 사오토메 박사의 진짜 계획대로 진 드래곤을 이용하여 지구의 환경을 회복시킨 뒤에 탈진하여 쓰러지지만, 우주에서 몰려온 인베이더의 대군단과 맞서던 쿠루마 케이와 동료들의 위기를 느끼고 다시 부활해 진 드래곤을 최종형태로 각성시켜 대기권으로 떨어지던 진 겟타를 받아내며 전선에 복귀해 대활약하게 된다.

모티브는 겟타로보 고이치몬지 고이지만 성격은 정반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냉정하고 침착해서 사소한 일에도 동요하지 않는다. 극중 큰 소리를 지르는 장면은 겟타를 부르거나 각성할 때, 그외 블랙겟타에 타고 있던 료마를 부르던 경우. 이는 원작의 시아 타일을 베이스로 하여 이치몬지 고와 조합한 캐릭터이기 때문이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 Z 파계편에서도 등장했으나 캡슐 속 미완성 상태로만 등장한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 Z 재세편에서도 원작대로 중반부에 진 겟타 1의 파일럿으로 합류하며 진 드래곤의 폭주를 막고 죽었다가 후반부에 진 드래곤 최종형태를 타고 복귀한다.

제3차 슈퍼로봇대전 Z 시옥편에서는 진 드래곤을 타고 아군에 복귀한다. 다만 진 드래곤이 게임상 너프를 먹어서 사용하기가 전작보다 조금 힘들다. 스토리상으로는 비중이 예전보다 조~금은 줄었지만 그래도 동일성우사가라 소스케하고 엮기며 특유의 뜬금포열혈은 변하지 않았다. 천옥편예고에서는 코우지에게 마징가의 진정한 힘을 깨울때가 왔다.라며 코우지를 각성시키려데…자세한것은 천옥편이 발매되어야 알 수 있을듯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