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겨울의 궁전

last modified: 2013-07-31 19:16:41 Contributors

∀건담에 등장한 지명이자 시설물의 이름.

문 레이스들의 인공동면장치와 함께 흑역사의 기록을 보존하고 있는 장소로, 멘테나 가문에 의해서 관리되고 있었다. 최대 천 만명을 수용해 냉동수면을 시킬 수 있을 정도의 규모를 가지고 있다.

문 레이스에게 있어 이곳은 그들의 역사와 문명을 상징하는 장소나 다름없기 때문에 일종의 성역과도 같은 의미를 가진다.
그렇기 때문에 지구인들은 문 레이스라면 절대 이곳을 공격하지 않을 것이라 여기고 이곳으로 대피했지만, 깅가남 함대의 스에손 스테로에게는 그런 거 없었고 게다가 미드가르드는 전함 쟌다름까지 몰고와서 엄청난 화력을 쏟아부었다(...).

투쟁본능에 물든 지구인들을 축출하고 그들의 우주선 윌 게임과 나아가서는 전설적인 악마의 머신이라 일컬어지는 턴에이 건담을 파괴해서 자신들의 문명을 지키려던 미드가르드는 이로 말미암아 오히려 그 머신의 진짜 능력을 각성시키게 되었다(...). 흑역사의 상징인 머신이며 문명을 멸망시키고 우주 이민자들을 괴롭힌 악마적 머신이기 때문에 턴에이 건담에 대한 문 레이스들의 적대감은 엄청나다. 그래서 이 때 미드가르드는 크게 자책하는 모습을 보이며 공황상태에 빠진다. 어찌보면 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