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겜알못"

E,AHRSS

게임 알지도 못하는 놈들아 너네들이 와서 함 해볼래

last modified: 2015-03-07 22:58:25 Contributors

  • 관련항목 : 허영무
    gamealmot.jpg
    [JPG image (Unknown)]

  • 이 항목은 겜알못으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Contents

1. 개요
2. 설명
3. 패러디들
4. 이후 허영무의 행보

1. 개요

2011년 스타판 최고의 명대사. "게임알지도 못하는 놈들아" 라는 대사가 꽤 길기 때문에 줄여서 겜알못이라고 많이들 한다. 니들이 게임을 알어? 기성용답답하면 니들이 뛰던가의 스타크래프트판 버전.[1] 넓게 보면 네가 한 번 만들어봐라 부류에도 들어갈 수 있다.

2. 설명

이 발언의 주인공인 허영무는 과거 08-09시즌과 10시즌 초반만 하더라도 소위 말하는 육룡중의 하나로 그야말로 거칠 것이 없는 행보를 걸어왔다.

하지만 그 행복도 잠시, 2010년 후반부터 허영무는 사상 최악의 럼프를 겪게 된다. 그렇게 맞이한 10-11시즌은 그에게 있어서 하루하루가 고통의 연속이었다.[2] 실망한 팬들은 그를 하나둘씩 떠나갔고, 스타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허영무를 조롱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그래서 2011년 3월경에 허영무가 미니홈피에 남겼던 멘트가 바로 저 멘트. 멘트가 나오자마자 저 말은 스갤이나 기타 스타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자폭으로 밖에 들리지 않았으며, 허영무는 그야말로 만인의 조롱거리로 전락하고 말았다.

이 사태를 이승원 해설도 김윤환김은동의 양아들이라 불린 시기와 비교하여 언급하며 허영무를 독려하면서도 일침을 하였다.

저러면 스갤러들이 옳다구나 더 물어뜯는게 정상인 자폭성 글귀지만 마지막에 '!?' 때문에 귀엽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오히려 겜알못 사건 이후 경기력이 은퇴한 황신의 버프를 받아 급상승한데다 적절할때마다 자학개그로 써먹은 덕에 오히려 존재감이 급상승, 투명라인패왕라인 이미지를 한꺼번에 지워버리며 전화위복이 된 상황이다.

이후로는 허영무에 대한 비난의 뉘앙스는 사라지고, '~알못'의 접미사의 형태로 해당 분야를 잘 알지 못하는 뉴비를 칭하는 용어로 정착되어(축알못, 야알못 등) 인터넷상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3. 패러디들

4월 16일 트위터를 시작했는데 깨알같이 겜알못 드립을 고석현하고 같이 드립치는걸로 보면 자신도 겜알못자체를 즐기는 해탈의 경지까지 이른듯.(...)

gamealmot(1).jpg
[JPG image (Unknown)]





4. 이후 허영무의 행보

하락세를 쭉 타고 있던 허영무는 이때부터 성적이 올라간다. 저 발언이 나온지 얼마 안된 후에 만난 상대는 당시 잘 나가는 저그 김윤환이었으나 지능적인 다크템플러 드랍으로 경기를 가져갔다. 그 이후로부터 허영무는 자신이 패왕임을 인정한 듯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나갔다. 특히 스타리그에서 김구현, 윤용태, 도재욱등 다른 육룡 토스들이 몰락할때 송병구와 함께 토스라인의 버팀목으로 생존했다.

스타리그 진출 과정에서 히드라리스크에 약한 모습히알못을 보이며 잠시 주춤하나 싶었지만, 김상욱 은퇴 시드로 기회가 생기며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며 그렇게 진출한 진에어 스타리그에서 그는 영광의 우승을 차지함으로 그동안의 설움을 완벽히 날려버렸다.

그리고 그는 티빙 스타리그에서 브루드워 최후의 챔피언의 자리에 올랐다. 이로서 우리는 게임 알지도 못하는 놈들이었던 것이 증명되었다. 안습
----
  • [1] 그래서 인터넷에서는 허영무를 기성용과 엮는 일이 많은데, 허영무가 마지막 스타1 스타리그인 TVing 스타리그를 우승한 다음날 아침(한국시간 기준) 기성용이 2012 런던 올림픽 축구 8강전(상대 영국)서 5번째 페널티킥을 찔러넣으며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을 4강에 올려놓는 일이 일어났다. 소름돋는 평행이론
  • [2] 뒤늦게 개인 방송을 통해서 알려진 사실이지만 당시 소속팀 삼성 칸의 부당한 대우에 내가 이걸 왜 하고 있나 싶어서 거의 게임을 손에서 놓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