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게이츠

last modified: 2014-05-11 16:19:13 Contributors



2. 서방프로젝트의 등장인물

ゲイツ / Gates
컷인 기체
추상옥
희옹옥
번자룡

추상옥 테마곡 하늘의 군대(天空アーミー) [1]
희옹옥 테마곡 Castle Explorer -in the Sky
오월우 테마곡 Meets the Gates.
번자룡 테마곡 검은 게이츠 (黒いゲイツ)


서방프로젝트 시리즈의 캐릭터. 이명은 한(漢). 밑도 끝도없이 한(사나이)이다. 뭐야?

추상옥 세계에서 생물체 절멸위기때, 수많은 조직들이 난립을 했는데 그 중에는 군사조직도 있었다. 군사조직의 특징중 하나인 뛰어난 효율성 덕분에 많은 조직이 궤멸하여도 이 조직만은 남아 있었다.

게이츠는 그 조직의 창단 멤버중 하나인데, 입단 당시는 일개병졸에 불과했다. 하지만 특유의 전투센스를 발휘해 현재 조직의 일인자 자리를 가지고 있으며 자신 또한 훌륭한 파일럿이다. 실력있는 파일럿들을 좋아하며 작내에서 모든 주인공들에게 입단권유를 하기도 한다. 탄막 스타일은 레이저나 화염계열이 많다.

번자룡 1.0버전에선 등장하지도 않는데 뮤직룸의 배경으로 등장했다.
...그러다가 2.0 이후로 EXTRA에서 본격 재등장! 마지막 컷인은 내일의 죠패러디. 하얗게 불태웠다…

오월우에서도 엑스트라 스테이지의 첫번째 보스로 등장한다.

2.1. 기술 목록 (희옹옥)


「Giga Flame」 - 차지샷
「Mega Flame」 - 봄

「Giga Laser」 - Ex어택 Lv.2
「Satelite Ray」 - Ex어택 Lv.3

5. 사이킥 포스의 등장 인물


성우는 츠쿠이 쿄세이/이의선. 풀네임은 게이츠 올트먼.
사이킥커의 난동으로 아내이 사망. 그로 인해 스스로 대 사이킥커용 사이보그 제작에 개조를 자처해 전투용 사이보그로 다시 태어난다.

양 팔은 기관총을 장비한 유선식 로켓펀치에 팔꿈치에는 파일벙커를 장비. 전신에 소형 미사일을 탑재하고 있다.

게임상으로는 전형적인 파워계 캐릭터로 로켓펀치후 파일벙커를 연결하면 상당한 데미지를 줄수 있지만 입력 타이밍이 영 애매한게 약점. 대신 강 샷 공격이 다른 캐릭터의 단발계 샷 공격을 뚫어버리고 공격 가능한게 특징(강 샷은 보통 쏜 뒤의 경직이 크다).

자신의 엔딩에서는 원수인 키스를 쳐잡은뒤 아내와 딸의 추억을 떠올린지 얼마 안돼서 프로그램이 바뀌어 자폭해 사망하여, 꿈도 희망도 없었다.

후속작인 이킥 포스 2012에선 인간의 두뇌와 기계 신체의 트러블로 기능정지후 사이킥커 집단에 회수돼서 알파라는 명칭으로 사이킥커의 편에서 전투를 한다. 물론 중간에 정신을 차리고 다시 사이킥커를 적대한다. 2012의 경우 원수인 키스까지 모두 때려잡고나서 기능정지후 다행히 회수되지만 모든 데이터및 기억이 소실돼서 일반 순경으로 배치되어 교통 정리같은 임무에 투입된다. 하지만 어떤 모녀를 사고로부터 보호후 낮은 목소리로 딸의 이름을 말하면서 엔딩. 본 게임에서 해피엔딩으로 볼 수 있는 몇 안되는 사례.

6. 파워드 기어, 사이버 보츠의 병기

파워드 기어는 게이츠(파워드 기어) 참조.
사이버 보츠는 게이츠(사이버 보츠) 참조.

----
  • [1] 오오타 준야가 제작한 얼마 되지 않는 <strong>남자</strong> 테마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