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거품광선

last modified: 2014-12-09 03:30:45 Contributors


기술 이름타입분류위력명중PP
한국어일본어영어특수6510020
거품광선バブルこうせんBubbleBeam
기술 효과특수 분류부가 효과확률
- - 스피드 -110

스피드를 1랭크 깎는 효과는 나쁘지 않지만 확률이 10%로 너무 낮고, 이 점을 생각해볼때 65라는 실전 레벨에 못 미치는 위력은 너무 약하다. 결국 대전에선 쓰이지 않는 별볼일 없는 기술. 스토리 진행이나 육성중이라면야 쓸 기회가 있다.

그래도 1세대 때는 지금보다 훨씬 가치가 높은 기술이었는데, 이게 기술머신으로 존재해서 별 괴상한 놈들이 다 배웠다. 이 기술머신이 있으면 고양이도 물을 뿜을 수 있었다. 파도타기를 배울 수 없는데 이 기술은 배울 수 있는 녀석들에게 거의 유일한 물 타입 기술이었던 것이다. 당연히 물 포켓몬들에게는 쓸데가 없고, 그 이외 타입의 서브웨폰으로 입지가 있었다. 다만 체육관 관장 이슬에게 승리하고 나서 받는 기술머신이라서 자력으로 배우는 놈은 전혀 없었다. 당시 체육관 관장이 주는 기술머신들은 전부 그 기술머신으로만 배울 수 있는 특별한 기술들이었다.[1]

이슬이가 들고 나오는 아쿠스타의 거품광선이 유명하다. 아쿠스타 항목참조. 특히 이후 시리즈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강렬한 연출이 수많은 플레이어들에게 인상을 남겼다. 화면이 번쩍거리므로 조심!

한때는 분류가 '거품 뿜기 포켓몬'인 샤미드가 유일하게 쓸 수 있는 거품 공격이기도 했다.(…) 그리고 지금은 이것마저도 배우지 못한다.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DP에서는 빛나팽도리하이드로펌프를 배우기 전까지 주구장창 써먹기 때문에, 작중에서 피카츄의 100만 볼트만큼이나 지겹도록 볼 수 있는 기술이기도 하다(...) 거의 한 화에 한번씩은 "팽도리, 거품광선! 혹은 폿챠마, 바부루코센!"을 듣게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