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갱그린 갱

last modified: 2015-02-01 23:32:33 Contributors


미국 애니메이션인 파워퍼프걸의 등장 악당.

ace_1.jpg
[JPG image (Unknown)]

에이스

snake.jpg
[JPG image (Unknown)]

스네이크

aturo.jpg
[JPG image (Unknown)]

아투로

grubber_1.jpg
[JPG image (Unknown)]

그러버

billy.jpg
[JPG image (Unknown)]

빌리

오인조 십대 양아치로 주로 저지르는 범죄는 장난전화, 낙서, 공공기물파손 등 딱 양아치가 하는 짓들. 이름처럼 전원 피부가 녹색이며 구성원은 에이스, 리틀 아트로, 빅 빌리, 스네이크, 그래버.

한국에서는 갱그린 파로 번역되었다.[1]

한때 걸즈와 같은 파워를 가진 적이 있는데, 이때 파워퍼프걸을 관광태웠다. 다만 얻은 경로가 경로라서 배탈이 나고 파워가 사라져서... 이들이 파워를 얻었던 방법은 불량식품을 많이먹은 상황에 파워퍼프걸의 초능력 광선을 맞고 몸에 있던 음식과 반응을 하여 음식의 종류에 따라 초능력을 얻었다. 에이스는 슬러시를 먹어서 얼음능력을 얻고 스네이크는 껌을 먹은탓에 몸이 늘어나는 초능력, 아투로는 커피를 많이먹고 빨라지는 초능력을 얻고 빌리는 딱딱한 사탕을 먹어서 돌이되는 능력, 그러버는 탄산음료를 많이먹어 트림이 아주강력하게 나가는 초능력을 얻었었다. 하지만 배탈나고 배설이후 초능력이 사라졌다.

한번 타운스빌의 파워퍼프걸 전용 전화기로 장난치다가, 이것에 질려버린 악당들에게 얻어맞은 적도 있다.[2]

사실 파워퍼프걸이 최초로 만난 악당들이다. TV 시리즈의 프리퀄인 극장판에서 초반부에 유토니움교수에게 주먹을 날리고 중반부에 재등장한다. 파워퍼프걸들이 술래잡기를 하다 도시가 파괴된 이후 사람들에게 괴물취급받고 쓸쓸히 집으로 걸어가다가 비가 오자 비를 피하기위해 쓰레기장의 상자가 쌓인 곳으로 가게되고 거기에서 파워퍼프걸과 조우해서 파워퍼프걸들을 위협하지만[3] 모조조조가 쓰레기통의 뚜껑 하나로 이들을 관광보낸다. 그후 후반부에선 지나가던 노파를 위협하다가 파워퍼프걸들에게 쳐맞고 감옥에 수감된다.


구성원

에이스와 빅 빌리와 그래버는 성우가 같다(제프 베넷).

  • 에이스

  • 리틀 아투로 - 첫 등장시의 성우는 카를로스 알라스라키가 맡았고 이후엔 톰 케니가 목소리를 맡았다. 이름과 말하는 억양에서 알 수 있듯이 라틴계이다. 가장 몸집이 작은 난쟁이로 체형을 이용해 좁은 곳에 들어가거나 민첩하게 움직인다. 한때 얻은 초능력은 조낸 빠른 스피드. 그러나 곧 사라졌다.

  • 빅 빌리 - 가장 덩치가 큰 거인. 빈둥거리며 뚱뚱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힘이 매우 세다.[4] 그에 맞게 매우 순진해서 파워퍼프걸에게 은혜를 입었을 땐 심부름을 해주기도 했다. 얻다가 사라진 초능력은 몸을 바위로 만드는 것이었지만 역시 사라짐. 걸즈가 다니는 유치원에 갔을때 외눈박이이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 스네이크

  • 그래버 - 외모는 허리를 구부정하게 굽히고 침을 흘리며 눈이 튀어나와있고 핏줄이 보여서 꽤나 괴기스럽다. 복장도 중세에 입을법한 넝마를 걸치고 말도 못하지만 성대모사에 엄청난 재능을 지녔다. 거의 인간 복사기 수준. 유치원에 가는 에피소드에서는 아이들에게 인사할 때 기괴한 소리를 내며 허리를 피고 눈을 집어넣곤 매우 말쑥한 모습으로 변해 인사를 했다(거기다 목소리도 엄청 좋다. 흠좀무...). 그리고 한때 얻었던 초능력은 존내 큰 목소리... 정도.
----
  • [1] 판본에 따라서는 고름 형제(?)로도 번역되기도 했다.
  • [2] 시장의 목소리를 흉내내서 파워퍼프걸에게 퍼지 럼킨즈모조조조가 나쁜 짓을 하고 있다는 장난전화를 걸었고 이걸 그대로 믿은 파워퍼프걸은 악당들에게 달려가 혼내주는데, 정작 셋 모두 그때는 사고 안 치고 조용히 자기 할 일이나 하고 있었던지라 걸즈에게 억울하게 맞은 셈이 되었다. 결국 빡친 이 셋이 달려가 개발살...
  • [3] 그 당시 파워퍼프걸들은 술래잡기를 한 이후 유토니움 교수와 앞으로 사람들 앞에서 초능력을 쓰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그래서 파워퍼프걸들은 아무것도 안하고 이들을 두려워한다.
  • [4] 그러나 우람한 덩치와는 달리, 다른 파워 계열 캐릭터(버터컵, 퍼지 럼킨즈)에 비하면 약하다. 실제로 원작 파워퍼프걸이나 파워퍼프걸 Z에서나 여러 면에서 둘에 비하면 약한 모습을 보인다. 심지어 파워퍼프걸의 장난전화 에피소드에서는 덩치가 반도 안되는 퍼지에게 두들겨맞고, 파워퍼프걸 Z에서는 버터컵과 무거운 거 들기 대결에서 그냥 밀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