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강철의 별

last modified: 2015-04-13 20:08:06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3. 강철의 별 모조품들
4. 관련 항목


1. 개요

ironstar00.jpg
[JPG image (Unknown)]


Iron star. 워크래프트 시리즈에 등장하는 무기로, 가로쉬 헬스크림이 이끄는 '진정한 호드'가 만든 과학기술 병기 중 하나. 고블린 기업 블랙퓨즈 사의 대표 공성기술자 블랙퓨즈가 만든 최신형 자동폭탄이다. 내부에 에너지를 주입하면 그 에너지로 추진력을 얻고, 이동경로상의 모든 것을 강철톱날과 화염으로 갈아버린 후 목표지점 혹은 충돌지점에서 폭발하는 매우 강력한 병기이다.

ironstar01.jpg
[JPG image (Unknown)]

오그리마 공성전에서 블랙퓨즈 방 진입시 나오는 컷신으로 처음 등장했으며, 첫 출현부터 고블린/드워프 병사들을 갈아버리는 위력을 보여준다. 가로쉬 헬스크림의 방에는 두 개가 장비되어 있으며, 가로쉬는 이를 이용해 공격대를 쓸어버리려고 한다. 하드 모드에서는 마지막 페이즈에서 샤로 오염시킨 환상 속의 스톰윈드로 가게 되는데, 호드 비행포격선이 이 무기로 포격을 가한다. 그런데 이 강철의 별은 이샤라즈와 융합한 가로쉬와 사이즈가 비슷하다. 이 사이즈에도 비행선에 수납이 가능한 것을 보면 확실히 보통 기술력으로 개발된 것이 아닌 것 같다. 자세한 내용은 가로쉬 헬스크림/공략 참조.

개발자인 블랙퓨즈를 죽이면 "나의 유산은 영원할 것이다"라는 말을 남긴다. 그리고...

2.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ironstar02.jpg
[JPG image (Unknown)]

강철 호드의 상징으로 탈바꿈하였다.

각종 시나리오에서 강철의 별과 같거나 비슷한 모양의 장비들이 대거 등장한다. 일부는 사람을 태우고 투하하는 형식으로도 개발된 것 같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초반 퀘스트에서 어둠의 문을 박살낸 것도 강철의 별이고, 강철 호드 군함에도 함포발사용으로 적재되어 있다.

적은 연료로 장기간 회전이 가능한 것으로 보이며, 이 때문에 무기 외에도 동력장치나 발전기 등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054&my=post&l=11826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시네마틱 영상에서는 매우 큰 비중을 갖고 등장한다. 그롬마쉬 헬스크림만노로스의 피를 거부하고 군대를 동원해 그와 싸우는 장면에서, 가로쉬는 강철의 별을 직접 끌고 와 발사하려 하지만 만노로스의 혼돈의 화살로 발사대가 망가진다. 이를 본 그롬마쉬는 파괴된 발사대로 뛰어가 직접 조준 발사하여 만노로스에게 메즈타격을 입히고 그의 시야를 흐리고, 강철의 별이 터진 불길 속에서 뛰어나와 만노로스의 정수리를 피의 울음소리로 찍어 죽인다. 애비한테 강별 드리블 시키는 패륜아 가로쉬

여기서 강철의 별 자체가 만노로스에게 입힌 피해는 크지 않지만[1], 연출상 강철의 별이 매우 임팩트있게 비춰졌고 실제로도 이것이 없었으면 만노로스를 공격할 타이밍을 만들 수 없었을 것이다. 사실상 강철 호드가 가진 미래 기술의 상징이라 볼 수 있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퀘스트 라인 중간중간에는 오히려 적이 노획해서 강철 호드 학살용으로 종종 쓰인다. 카드가부터...

묘하게 배틀쉽에 등장하는 바퀴 폭탄과 많이 닮았다.

3. 강철의 별 모조품들

6.0.2 패치 '강철 해일(소드군)' 기간 동안 저주받은 땅에서 구원자 마라아드(얼라)/스랄(호드)이 주는 강철 호드 저지 퀘스트를 완료하고 스톰윈드바리안 린(얼라)/오그리마볼진(호드)에게 상황을 보고하면 기계형 애완동물 강철의 샛별(Iron Starlette)을 받았다. 강철의 별을 아주 작게 축소한 모형으로, 소환하면 플레이어 뒤를 돌돌돌돌 굴러가는 강철의 샛별의 귀요미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터지진 않는다.

어둠달 골짜기 샤즈굴에 숨겨진 강철 호드 공물 상자를 열면 초소형 강철의 별이라는 장신구를 얻을 수 있는데, 장착하면 초소형 강철의 별을 굴려 화염 피해를 입히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주둔지 여관에서는 자칭 갱생한 밀하우스 마나스톰을 일정 확률로 만날 수 있는데, 고아들을 위해 동력과 깨끗한 물을 주는 데 필요하다며 검은바위 첨탑 상층에서 축소판 강철의 별을 가져와 달라는 퀘스트를 준다. 영웅 난이도에서만 가능하며, 퀘스트를 완료하면 밀하우스가 추종자로 들어온다.

강철 선착장에는 작동 가능한 강철의 별 3개가 배치되어 있는데 이것으로 오크와 오그론으로 구성된 대량의 쫄구간을 쓸어버릴 수 있다. 이중 별 하나로 오그론 4마리를 죽이는 업적이 있는데 이름이 내가 당했던 고통을 느껴봐라. 가로쉬 공략 중 강철의 별에 쓸려나갔던 수많은 유저들이 통쾌하게 한을 풀 수 있는 곳이다.

4. 관련 항목

----
  • [1] 강철의 별이 만노로스에게 맞아서 폭발한 것이 아니라 그 전에 폭발했다. 바로 앞에서 폭탄이 터졌으니 어느 정도 충격이 전달되어 밀리긴 했지만 일단 특별히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이지는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