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강그렐

last modified: 2015-03-29 22:04:55 Contributors

Contents

1. 월드 오브 다크니스의 뱀파이어 클랜 중 하나.
1.1. 강그렐 안테딜루비안 - 에노이아
2. 1을 기믹으로 삼은 미국 프로레슬러


1. 월드 오브 다크니스의 뱀파이어 클랜 중 하나.

Gangrel. 강그렐, 강그레흘 정도의 발음. 갱그렐이라고도 읽는다. 갱렐이 가장 정확한 발음이라는 설이 있으나 간지가 안난다.

야생 동물과 친하던 앤티딜루비안 에노이아로부터 물려내려온 클랜.

강그렐은 동물과의 친화 능력[1]을 가진 방랑자이며 어떤 곳에서든 적응했다. 에노이아 이후로 강그렐은 세계 어디서든 발견되는데, 고대 시절에는 트로이로서 그리스와 대적하고 골, 고스족으로 로마와 맞서싸우기도 했고 한때 로마(벤트루)에게 고용되어 카르타고와 싸우기도 했다. 중세 시대에는 바이킹이 강그렐과 깊은 연관이 있다. 다른 뱀파이어들은 도시에 얽매여있어야 했지만 강그렐은 아프리카와 중동, 아시아, 심지어는 심해 속까지 진출했을 정도로 세계 곳곳으로 퍼져나갔는데, 이는 강그렐이 갖는 동물 친화의 능력을 발전시킨 변신능력 덕분이다. 강그렐은 내면의 야수성의 동물적인 면에 적응하여 야수화하는 것으로 야수성을 길들인다.

중세 시절의 강그렐은 킨드레드 사회에서도 하류층으로 여겨졌으며, 악마의 하수인으로 마녀사냥 당하는 일도 자주 있었다. 막 뱀파이어화 한 클랜 트레미어와는 숙적 관계였는데, 트레미어가 마법실험의 재료로 강그렐을 납치해서 사용하곤 했기 때문이다.[2] 아나크 폭동 때에는 적극적으로 아나크 편에 서지는 않았지만 그들과 거래하거나 동참하는 자도 있었다. 허나 본질적으로 방랑자인 강그렐들은 이렇다한 조직 자체가 없었기 때문에 클랜 시조 에노이아가 어디있는지도 모를 정도였으며, 당연 클랜 시조를 살해하려는 시도도 하지 못했고, 카마릴라가 성립하자 좋지도 싫지도 않은 태도로 참여했다.

현재의 강그렐은 도시라는 이름의 정글을 살아가는 방랑자이자 프라이드 높은 전사[3]이며 생존자로서 살고 있다. 강그렐은 그들의 동물적 본성 탓에 킨드레드 중에서도 가장 포식자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본질적으로 고독하며 독립적이기 때문에 서로를 간섭하지 않고 존중하면서도, 동시에 알씽이라는 주기적인 모임을 가져서 동물 무리와 유사한 사회를 이루며, 그 강그렐 사회의 위계를 정하는 것은 의식화된 전투다. 많이 이긴 자일수록 그에 합당한 존중을 더 받게 된다. 처음 포옹된 강그렐마저도 스스로가 생존할 수 있음을 입증해야 한다. 포옹된 자는 대부의 보호를 받지 못하고 그대로 내버려지는데, 아무의 도움도 받지 않고 최소한 한번의 겨울을 스스로의 힘(발톱, 동물과의 의사소통 등)을 개발해 살아서 넘긴다면 그를 감시하던 엘더에 의해 진정한 강그렐 클랜의 구성원으로 받아들여져 지식을 전수받게 된다. 그렇게 인정받은 강그렐은 날카로운 발톱과 강인한 생존력 탓에 브루하도 쉽게 쓰러트릴수 없는 무서운 전사가 된다.

뱀파이어는 도시에서 살아갈 수 밖에 없는 존재지만, 강그렐은 도시를 떠나 방랑하는 경우가 잦으며, 그 변신능력 때문에 워울프와도 교류가 있다는 소문이 간혹 있다. 초기에는 이들이 늑대인간과 교류를 가진다는 설정이었는듯 하나, 워울프 디 아포칼립스로 늑대인간의 설정이 확립되고 강그렐 클랜 북에서 둘의 관계과 확실히 나왔다.
강그렐은 기본적으로 워울프를 피해다니며, 도망치지 못할 상황에서 워울프와 조우하면 죽었다고 여긴다. 다만 가루우 부족중 섀도우 로드는 종종 강그렐과 불가침 조약을 맺거나, 강그렐을 보호해주고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다른 뱀파이어로부터 케언을 수호하는것을 돕도록 하는 조약을 맺기도 한다.
1999년, 강그렐들은 앤티딜루비안으로 여겨지는 어떤 존재와 맞딱트렸고 수많은 강그렐 팩이 끔찍하게 살해당했다. 생존자들은 카마릴라에 앤티딜루비안의 위험에 대해 경고했으나, 관료적인 태도로 데면데면하게 응하는 카마릴라에 실망해서 카마릴라를 탈퇴, 99년부터 독립 세력이 되었다.

강그렐은 동물을 다루는 능력(Animalism), 막강한 내구력(Fortitude), 그리고 변신의 능력(Protean)을 지니고 있다.

강그렐은 야수성의 동물적 면에 지나치게 접근한 나머지 프렌지에 빠질때마다 점차 동물의 외모를 닮아가게 된다. 짐승처럼 털이 난다던가, 눈의 모양이 고양이처럼 세로로 찢어진다던가, 귀가 뾰족해지거나, 꼬리가 나는 등. 이런 변화들은 그 자체로도 심각한 마스커레이드 위반의 계기가 될 수 있으며, 이런 점을 감안해 룰적으로는 이런 특징이 다섯가지 생길 때마다 사회 영역의 어트리뷰트 점수를 하나 깎도록 하고 있다.

강그랠은 가장 분파가 많은 클랜중 하나이다. 심지어 유럽의 혈족들이 개척대와 함께 처음 미대륙에 발을 들였을때 이미 아즈텍에도 강그랠이 먼저 와 있었다(!). 그외에도 수중 생활에 적응한 마리너 겡그랠들은 무슨 크툴루 신화 구현용 같다.

사바트의 경우 전통적 루럴 강그랠 외에도 도시환경에 완전히 적응한 시티 강그랠이 있는데 은신(Obfuscate), 변신 능력(Protean), 고속이동(Celerity)을 가지는 완벽한 암살자이다. 많은 경우 이들은 자신들의 클랜을 등지고 사바트로 향했다. 변신시의 모습도 루럴 강그랠이 늑대 또는 조류 같은 야생형 동물의 모습인데 비해 시티 겡그랠은 거미, 박쥐와 같은 도시 포식자의 모습을 갖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에노이아는 라브노스의 안테딜루비안 자파사쓰라와 연인관계이기도 했다. 라브노스의 디시플린도 애니멀리즘 포티튜드로 2개가 같다. 나머지 하나는 환상을 만드는 키메스트리Chimestry


1.1. 강그렐 안테딜루비안 - 에노이아

그녀는 카인의 저주를 지구(가이아)와 동화되는 것으로 해소하려고 했다. 그 선택에 따라 그녀는 강그렐 클랜의 능력인 Protean을 사용해 캐나다의 땅 속으로 스며들었다. 그러나 가이아는 저주받은 존재인 그녀를 거부했고, 에노이아는 지구의 심장부로 강제로 파고들어가면서 캐나다의 땅에서 잠들어 있다. 만약 그녀가 깨어난다면 세계구급 재앙이 일어나게 된다. 안테딜루비안의 허기는 아무리 많은 피를 마셔도 채워지지 않을 수준이기에, 예를 들어서 토론토에 대지진을 일으켜 매몰된 생명체 모두를 드실수도 있다. 사실 안테딜루비안들은 누가 깨어나든 재앙이긴 하지만 그녀는 상대적으로 그 재앙의 수준이 독특한 편이다.

워울프 쪽 전승 중에선 에노이아가 본래 워울프였다는 말도 있다.[4]

2. 1을 기믹으로 삼은 미국 프로레슬러



본명:데이빗 히스(David Heath)
신장:183cm
체중:120kg

90년대 애티튜드시절 활약했던 레슬러. 기믹의 모티브는 1.이며 시그니처무브는 빨간 액체를 담은 잔을 등장시 들고나와서 경기전 트리플 H처럼 뿜기. 빨간 액이라 피를 뿜는 것 같은 효과가 나온다. 또한 블러드배쓰라고 해서 조명을 끈뒤 상대에게 피세례를 퍼붓기도 한다. 데미지는 없지만 당하면 기분나쁨.

개인 기량이 뛰어나지 않은데다 당시 메인이벤터진이 워낙 두터워서 챔피언 벨트 근처에도 가지 못했지만, 기믹이 주는 묘한 임팩트와 등장신의 간지폭풍덕에 젊은 유망주를 띄우기 위해무려 2번이나 스테이블의 리더가 되었던 레슬러. 스테이블은 The Brood로 이를 거쳐간 멤버들은 에지,크리스찬,제프 하디,매트 하디로 각각 E&C,하디보이즈로 WWE의 태그팀 황금세대 주역들이자, 싱글 레슬러로도 챔피언 벨트를 거머쥔 A급 스타로 성장했다.[5] 이 때문에, PG-13으로 정책이 변경되어 더이상 피를 볼 수 없는지금도 그러코 아패로도 계속 WWE에선 필요가 없어져 방출당했다.

등장신만 따지면 WWE전체를 통틀어도 손꼽히는 폭풍간지등장신이다. 등장신만 보면 최종보스의 위엄

----
  • [1] 실제로 동물들과 오손도손 지내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먹이사슬 최상위의 육식 동물로서 그 아래 동물들을 다루는 것에 가깝다. 애초에 모든 살아있는 존재는 죽지도 못한 채 배회하는 포식자 뱀파이어를 달가워할 리가 없다.
  • [2] 이때 트레미어의 마법 실험 재료로 사용된 클랜 중엔 쯔미시와 노스페라투도 있다. 아니 애초에 트레미어는 자기들 외에는 전부 적이나 다름없다.
  • [3] 영광을 위해! 라는 부류의 프라이드는 아니다. 단지 최상위 포식자로서의 간지.
  • [4] 이게 사실이라면, 그녀는 최초의 어보미네이션(괴물, 흉물)이다. 워울프일 때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뱀파이어로 강력하긴 하지만, 죽어서 움직이는 시체 취급이기 때문에 정령과의 연결이 끊긴 상태다(따라서 재생이나 초자연적 능력에 피를 소모하는 것은 일반 뱀파이어와 같다). 모든 워울프는 이렇게 되는 것을 극구 거부하며, 어쩌다 이렇게 된 동족을 발견하면 최선을 다해 죽이려 든다. 정령과의 연결이 끊긴 상태는 매우 비참한 상태이기 때문에 자비를 베푸는 것. 강그렐의 변신 능력이 에노이아가 워울프였던 것에서 연원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그렇다 해도 강그렐이 곧 어보미네이션인 것은 아니다. 워울프들은 물어서 전염되는 게 아니기 때문. 그러니까 강그렐은 그냥 흡혈귀다.
  • [5] WWECW 챔피언 벨트도 어쨌든 ECW쇼의 메인이벤터에게 주는 타이틀로 인정되기 때문에 크리스찬, 맷 하디도 챔피언으로 인정은 받는다. 크리스찬은 TNA 월드챔피언 경력도 있으며, 2011년 익스트림 룰즈에서 가장 늦게 WWE 챔피언벨트를 따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