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감마

last modified: 2015-03-22 00:26:14 Contributors

Contents

1. 그리스 문자
2. 명도 보정값
3. 계승함수 형태
4.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의 등장인물 E-102 감마
5. 록맨 3의 캐릭터
6.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의 캐릭터
7. 이나즈마 일레븐 GO 크로노 스톤의 등장인물

1. 그리스 문자

그리스 문자의 글자 중 하나. 대문자는 Γ, 소문자는 γ로 표기한다.
이 형태는 키릴 문자에도 그대로 옮겨갔다. Г/г 다만 이건 대부분의 키릴 문자 사용국에서는 "게"로 읽는다. 다만 우크라이나에서는 해당 발음이 /h/이므로 "헤"라고 읽는다.

2. 명도 보정값

색의 밝기를 기계적으로 단계를 나누는 경우, 실제로는 흰색 쪽의 명부에 비해 검은색 쪽의 암부의 단계별 색상이 뚜렷이 구별되는 현상이 일어난다.[1] 이를 해결하기 위해 흰색쪽의 색상 단계를 검은색 쪽으로 앞당기는 식으로 보정을 하게 되는데 이 수치를 감마라고 칭한다.

기본 감마값은 1이고, 감마값이 커질수록 점점 밝아지며 감마값이 작아질수록 점점 어두워진다.

싸구려 노트북에 들어가는 질 안 좋은 LCD는 명암 표현이 좋지 않은데, 이럴때 감마값을 맞춰주면 보다 선명한 색을 볼 수 있다.

3. 계승함수 형태

계승 항목 참조.

4.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의 등장인물 E-102 감마

E-102 감마 항목 참조.

5. 록맨 3의 캐릭터


1차 형태. 명칭은 감마 1호.


2차 형태. 명칭은 감마 2호.

록맨 3의 진정한 최종보스. 와일리 머신을 깨고 나면 그 다음 스테이지에서 등장한다.

Dr. 라이트Dr. 와일리가 평화를 위해 공동 개발했던 거대 로봇인데 와일리가 빼앗아서 대 록맨용 병기로 개조했다. 하지만 최종 결전 시점에서도 왼팔밖에 움직이지 못하는 미완성 상태다. 8개의 미지의 혹성에 흩어져 있는 에너지 원소를 합성해서 주면 움직이기 시작한다. 처음엔 감마 1호 상태이며 그걸 격파하면 와일리가 탄 전자두뇌 메카와 합체해서 본래의 모습인 감마 2호가 된다.

거대로봇의 상반신 형태를 하고 있는데, 의외로 에너지는 한줄 뿐이다. 약점이 아니면 데미지를 주는게 불가능하다. 1차 형태의 약점은 섀도우 블레이드, 하드너클. 에너지가 반이 되면 2차 형태가 되는데, 2차 형태의 약점은 서치 스네이크, 탑 스핀. 문제는 이 녀석이 피격 무적시간이 전혀 없다는 것으로, 특히 2차 형태는 발판 위로 올라가서 탑 스핀 몇 번만 갈겨주면 파괴된다. 록맨 시리즈 역대 최약의 최종보스.

롬 미스릴의 난이도 점수는 10점 만점에 1점에 심지어 한번에 성공했다. 최종보스 맞아?

후에 록맨 X5의 최종보스 시그마의 2차형태의 모티브가 되었다. 그러나 난이도는 원본과 달리 최악.

6.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의 캐릭터

γ&_Aria.jpg
[JPG image (Unknown)]


왼쪽 올백머리 남자가 감마.


금발에 올백 머리스타일을 하고있으며 밀피오레의 블랙스펠 제3번대 아펠란드라대의 대장. 계급은 A랭크로서 가슴에 아펠란드라대의 문장이 박혀있다. 밀피오레 최정예인 6조화의 한 사람. 통칭 '전광의 감마'라고 불리며 옛 질리오네로 패밀리의 번개의 마레 링 수호자였다.

당구의 큐대를 무기로 사용하며, 소유한 박스는 당구공과 "번개 여우(일랙트로 볼피)"와 번개 여우를 진화시킨 "검은 여우(네레 볼피)".

첫 등장시엔 봉고레 사냥의 선두지휘관으로서 일본에 와서 야마모토고쿠데라를 압도하는 강력함을 보였으나 이후 등장한 히바리에게 발렸다. 이후 근신처분을 받고 몸을 회복하면서 메로네 기지에서 대기하다가 츠나들이 잠입해오자 근신처분이 풀려 기지 안에서 마주친 료헤이를 가볍게 압도하는 역량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고쿠데라가 새로 개발한 "SISTEMA C.A.I"에 고전하지만 검은여우의 봉인을 풀고 응전한다.

타자루, 노사루 등 소속된 부하들과 좋은 의형제격의 사이로 지내고 있지만 화이트 스펠에 대해서는 상당히 좋지 않게 본다. 그렇기에 당연히 백란의 명령으로 움직이는 이리에 쇼이치에 대해서도 상당히 냉담하고 반항적인 태도를 보이기도 한다

목적을 위해서라면 상대를 죽이는것도 꺼리지 않는 엄중함과 냉정함의 소유자. 하지만 옛날에는 유니나 유니의 어머니의 옆에서 상냥한 면을 보여주거나 고쿠데라와의 대전에서 블랙스펠의 모두가 동료라고 하지 않는(=배신자인 환기사를 의식한 발언) 등 감정적인 일면도 갖고 있다.

유니의 어머니인 선대 보스를 경애하여 딸인 유니가 보스가 되는것에 당초는 반감을 가졌으나 하지만 유니의 안에서 선대 보스의 모습을 떠올리고는 이후로는 공주라고 부르며 충성을 맹세한다.

그러나 어느날 백란이 이끄는 젯소 패밀리와의 대화의 자리에 나선 유니가 세뇌를 당해(사실은 그렇게 보인 거지만) 어쩔 수 없이 백란의 명령에 따르고 있기 때문에 백란을 매우 싫어하며 밀피오레 패밀리 결성에 손을 빌려준 환기사에 대해서도 증오하고 있다.

원래 번개의 마레 링과 검은 여우의 박스는 선대 보스로부터 패밀리를 지키기 위해 쓰라고 받은 것으로써 결코 밀피오레를 위해서는 쓰지 않겠다고 맹세했었다.[3]

262화에서 동생인 타자루, 노사루와 함께 폭풍간지를 뿜으며 재등장. 하지만 미래편 거의 막판에 유니의 각오를 지켜주고자 그녀와 함께 증발했다. 다만 죽은 것은 어디까지나 미래의 감마이고 10년전(원래의 시간대)의 감마는 살아있기 때문에 무지개의 저주편에 등장했다. 참고로 이때의 감마는 아직 아리아가 죽은지 얼마 안된 시간대이기에 아리아를 잊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하지만 유니가 부활하자 뭐...

번개의 필살염을 지닌 자들 중 가장 폭풍간지를 내뿜었던 남자다.[4] 마지막에도 꽤 멋있게 퇴장한 셈이니 한 캐릭터로썬 미련없이 살다 갔다고 봐도 좋을 것이다.감마를 삼류링으로 간단히 바른 히바리 쿄야인간이라고 할수 없는 놈이니 감마가 지는건 당연한거고.

7. 이나즈마 일레븐 GO 크로노 스톤의 등장인물

----
  • [1] 이를 등고선 현상이라고 한다. 모니터의 지원 비트수가 낮을 때에도 나타난다(보통 8비트 이하의 모니터).
  • [2] 나루토하타케 카카시로 유명한 성우. 성우진 대부분이 배우인 가히리 일본판 성우진중 가장 최고참이다.
  • [3] 사실 이 부분이 리얼 6조화가 급조된 설정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드는 게, 대체 어떻게 마레 링의 원래 주인으로부터 직접 받은 링이 순식간에 그것들 실은 다 짜가였음으로 탈바꿈한단 말인가?
  • [4] 이 만화에서 번개의 필살염을 쓰는 사람은 안습한 활약상이 대부분이고 대놓고 무시하며 심하면 아예 없는 것 취급한다. 20년 후 람보도 폭풍간지기는 했지만 현재 람보가 너무 허접인지라 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