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가비알

last modified: 2014-11-14 23:02:56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미디어매체에서의 가비알




인도가비알(Indian Gavial, Gavialis gangeticus). 인도의 기상답게 몸과 머리의 갭이 크다.(...) 특히 미칠듯한 존재감의 코끝 혹이 모에(?)포인트.

Gavial/Gharial

1. 개요

인도, 동남아지방에 사는 악어의 일종. 주둥이가 매우 길고 가는 것을 제외하고는 크로커다일과 쏙 빼닮았다. 몸길이는 5M에서 그 이상까지 자란다. 물고기를 주로 잡아먹으며 서식분포는 인도 동부, 파키스탄 전역 등 매우 광범위하나 멸종 직전의 위기에 직면해있다고 한다.

사람을 습격하지 않는 온순한[1] 악어다. 하지만 생긴 것은 긴 주둥이에 날카로운 이빨이 턱 밖으로 삐죽삐죽 튀어나와서 이빨이 얌전한 편인 앨리게이터크로코다일보다 훨씬 사악하게 생겼다.[2] 생존을 위한 진화로 인해 그런 걸 인간들이 제멋대로 만든 이미지로 인해 저렇게 되니 난감... 외모지상주의의 폐해

참고로 악어 중에서 말레이가비알이라는 녀석이 있지만 위의 인도가비알하고는 (논란이 있긴 하지만) 젼혀 상관없는 녀석이다. 자세한 건 항목 참조.

2. 미디어매체에서의 가비알

하고 많은 악어 종류 중에 하필이면 이 녀석이 실험용으로 가져온 것이 탈출해 번식했다는 설정으로 메탈기어 솔리드 3에 등장한다/ 소련까지 가서 고생이다 원래 가비알은 위에 서술했듯 온순한 악어지만 여기에서는 실험의 영향으로 흉폭해져서 사람도 습격한다. 하지만 생존왕에 필적하는 뱀병장에게는 그냥 식사거리일 뿐.(...) 악어고기라 맛도 있고 양도 많아서[3] 꽤 짭짤한 사냥거리다. 흉폭하고 체력이 빵빵한 관계로 나이프 같은걸로 잡기는 난이도가 좀 있고 총기류가 있으면 헤드샷 한방에 잡을 수 있다. 나이프로도 강하게 찌르기를 하면 한번에 잡을 수 있긴 한데 좀 빡세다. 참고로 입을 벌렸을때 입안에 아무 폭탄 종류를 집어던지면 꿀꺽 삼키고 빵 터져버린다(...)

메이플스토리의 지역 중 백초마을의 필드 몬스터인 게비알이 여기서 모티브를 따왔다. 단, 머리 위에는 악어새로 추정되는 노란새가 있다. 콧바람을 불거나, 게비알 위에 있던 새가 깃털을 날리는 것으로 공격을 한다.

포켓몬스터악비아르가 이 가비알을 모티브로 만들었다. 흉폭한 이미지에 걸맞게 악 타입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사막악어라서 물/악이 아니라 땅/악 타입이다. 엉?
----
  • [1] 애초에 주둥이의 형태 때문에 사람이나 비슷한 크기의 생물을 사냥하기 힘들다.
  • [2] 상어의 한 종류인 샌드 타이거 상어도 큰 덩치와 흉칙한 이빨, 험악한 얼굴때문에 비슷한 오해를 사곤 한다. 사실 물고기, 조개를 즐겨먹으며 성격이 온순해서 사육사가 주는 먹이도 잘 받아먹는다. 단, 이름이 비슷한 타이거 상어(국내명은 뱀상어)는 식인상어 중에서도 최상위권에 속하는 진짜 위험한 식인상어다.
  • [3] 보통 동물은 1마리 킬당 1개씩의 식량을 남기지만 인도가비알은 한방에 3개씩이나 드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