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가면라이더X가면라이더 더블&디케이드 MOVIE 대전 2010

last modified: 2015-02-28 08:58:45 Contributors

헤이세이 라이더 극장판 시리즈
극장판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 올 라이더 대 대쇼커가면라이더X가면라이더 더블&디케이드 MOVIE 대전 2010가면라이더X3 THE MOVIE - 초덴오 트릴로지

가면라이더 MOVIE 대전 시리즈
가면라이더X가면라이더 더블&디케이드 MOVIE 대전 2010 가면라이더X가면라이더 오즈&더블 feat.스컬 MOVIE 대전 CORE

더블&디케이드.jpg
[JPG image (Unknown)]


仮面ライダー×仮面ライダー W&ディケイド MOVIE大戦2010

Contents

1. 개요
2. 구성
3. 흥행
4. 작품별 내용정리
4.1.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완결편
4.2. 가면라이더 더블 비긴즈나이트
4.3. MOVIE대전 2010
5. 등장인물
5.1. 디케이드 측
5.2. 더블 측
5.3. 등장 적, 조직 및 괴인
5.3.1. 슈퍼 쇼커
5.3.2. 뮤지엄

1. 개요

2009년 12월 12일에 공개된 가면라이더 디케이드가면라이더 더블의 극장판으로 첫번째 가면라이더 MOVIE 대전이자 헤이세이 라이더 10주년 기념계획 겨울의 진. 각본가는 산죠 리쿠, 요네무라 쇼지.

2010년 5월 21일 일반판 DVD가 발매되었고 이어 9월 21일 디렉티즈 컷판이 발매 되었다.
주제가는 GACKT의 'Stay the Ride Alive'.

2. 구성

전반에는 디케이드 완결편, 후반에는 더블의 이야기를 따로 나뉘어서 전개한다. 디케이드 파트는 최종장을 다루며 더블 파트는 더블의 탄생비화를 중심으로 전개해 나간다.

극장판의 상영시간이 총 80분이기 때문에 각 작품당 40분으로 만들어야 했고 거기에 감독이, 3부작 구성안을 내었다. 즉 80분 안에 3가지 이야기를 전개해야 했다. (특히 디케이드는 여기서 모든 걸 완결내야 한다.) 그리고 각본가는 요네무라 쇼지. 그래서 보다보면 TV 스페셜 같은 느낌도 난다.

또한 3번째 이야기인 MOVIE 대전 2010은 전의 두 에피소드에서 이어져서 하나가 되는 구성을 하고 있다. 이 때문에 더블 극장판의 독립성이 애매모호하게 되었다는 평도 있다. 그냥 디케이드가 더블의 세계에 개입했다고 생각하면 되지, 선배 라이더들에 비하면 양호한 대접인걸...

사실 디케이드 극장판과 더블 극장판은 별개의 작품이 될 예정이었다. 최초에는 "극장판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 디케이드 대 올 라이더/극장판 가면라이더 더블 - 에피소드 제로"라는 가제로, 2작품을 별개로 만들려 했던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당시 2작품의 감독 타사키 류타가 2개 합치자라는 아이디어를 내서 MOVIE 대전 파트가 나오게 되었다고 한다.

디렉터즈 컷 DVD는 더블 파트와 디케이드 파트의 순서가 바뀌어 있다. DC판 덕분에 디케이드 완결편은 본방 에피소드 31에서 나왔던 복선을 그나마 회수할 수 있었다.

3. 흥행

디케이드 TV판 파이널 에피소드가 욕을 심하게 먹은 데다가, 같은 시기에 개봉하는 대괴수배틀 울트라 은하전설 THE MOVIE 때문에 상당히 고전할 것이라 예상하는 사람도 있었는데, 오히려 디케이드 TV판의 결말이 궁금해진 사람들과 올 라이더 극장판에 실망했던 사람들, 그리고 크로스오버에 열광했던 라이더 팬들에 의해 지난번 극장판과 마찬가지로 흥행은 대성. 첫주차에 관객수 2위를 달성했다. 일단 어쨌거나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디케이드 완결편이기도 하거니와 더블은 탄탄한 스토리 전개를 보여주어 호평을 많이 얻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4. 작품별 내용정리

4.3. MOVIE대전 2010

더블과 디케이드, 두 사람의 가면라이더가 자신들의 운명에 정면으로 마주했을때 싸움은 새로운 스테이지로 이끌려진다! 대쇼커를 능가하는 적, 슈퍼쇼커의 야망! 소중한 추억을 밟아뭉개는 도펀트! 더욱이 거대요새 메카이자와 박력의 배틀을 펼치는 리볼개리등, 머신대전도 발발! 헤이세이의 가면라이더들도 대참전하고, 궁극의 생명체 얼티밋 D와의 결전에 돌입해간다!! 보라, 최강의 파이널 폼 라이드를!!

촬영 중 총감독의 아이디어로 제작된 부분. 2개의 화면에 각각 도에이 마크가 뜬 후 화면이 좌우로 갈라지며 각화면의 이야기가 전개되다가[1] 2인의 라이더가 가면라이더다!라고 외치는 순간, 화면의 경계선이 갈라지는 도입부가 매우 강렬하다.

극장 개봉 시기가 가면라이더 액셀(A)이 등장하기 직전이기 때문에 마지막에는 테루이 류가 등장해서 "후토에 있는 가면라이더는 하나가 아니지"라고 말하며 액셀 메모리를 꺼내드는 장면에서 영화가 끝난다.

여담으로 이 때 사이클론사이클론의 경우에는 자세히 보면 머플러가 두 가닥이 된다.

5. 등장인물

5.3. 등장 적, 조직 및 괴인

5.3.1. 슈퍼 쇼커

----
  • [1] 소리도 좌/우가 따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