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가공 듀얼

last modified: 2015-03-02 18:00:05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상세
3. 관련 항목

1. 개요

架空デュエル. 니코니코 동화의 카드 게임 관련 태그다. 주로 유희왕이며, 가끔씩 다른 카드 게임도 보인다. 카오스 듀얼도 이 카테고리에 속한다.

말 그대로 가공된 듀얼로서, 대부분은 간단히 설명하자면 "여러 캐릭터에게 카드 게임을 시켜보았다." 로 요약이 가능하다. 종종 오리지널 캐릭터만으로 나오는 영상도 있으나, 대부분 다른 작품과 크로스해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그 중 독보적으로 많은 유희왕은 워낙 초전개라 차원 이동을 한다고 해도 별로 위화감이 없기 때문이다. 진짜로 한 적도 있고...

2. 상세

이렇게 유희왕이 크로스된 작품들은, 높은 확률로 모든 캐릭터가 듀얼 만능주의에 빠져버리며, 이야기의 전개도 어이, 듀얼해라.로 정리 되어버린다. 물론, 이 시리즈를 보는 사람들은 그것도 즐기고 있다.(...)

투고자가 내용을 직접 만들기 때문에, 듀얼을 하는 양 캐릭터가 서로서로 즐기는 듀얼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에 보는 쪽도 즐거우며, 투고자가 평소 쓰고싶던 카드나 사람들에게 잊혀진 카드, 쓸만하지만 묻혀간 카드등이 자주자주 보이게 된다. 그렇기에 전혀 예상못한 콤보 아이디어를 얻어가는 사람들도 있다.

또한, 각 캐릭터의 이미지에 맞는 덱을 짜서 듀얼을 하게되는 경우가 많다.[1]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쓰는 덱을 만들러 가겠다는 코멘트도 심심찮게 보인다.

그치만 이런 듀얼을 진행하다보면 양 측의 패 소모가 눈에 띄기 때문에, 그러한 상황을 벗어나게 해주는 패 보충 카드들도 꽤 자주 보인다. 일명 곤란하면 시리즈. 탐욕의 항아리, 메타모르 포트, 가드 블록 등이다. 덱 종류에 따라 끝의 시작 같은 로망 카드가 쓰이기도(...).

기본적으로는 투고 당시의 금/제 리스트를 따르는 편이지만, 오리지널 카드나 원작판 카드, 금/제 리스트의 적용은 투고자나 작품 설정에 따라 다르다.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가공 듀얼은 동방 캐릭터로 유희왕 - 텐시 괴롭히기일 것이다. 사용 카드의 제한이 사실상 없는 것이나 다름 없는 시리즈이며, 금지 카드와 애니판 효과등을 들고서 날뛰어대는 듀얼들을 보고 있으면, 듀얼리스트로서는 실소를 금할 수 없다.(...) 텐시가 가장 양심적이고 정상적이고 실존적이고 현실적인데다 강력한 콤보를 구사하는데, 상대들이 거의 대부분 사기를 친다. 지못미...

3. 관련 항목

----